|
LIG넥스원(079550)은 국내에서 개최되는 최대 종합방위산업전시회 참가를 통해 육·해·공 전장의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종합방위산업체로서의 역량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게 된다.
수출 전략 제품군이자 선도적 입지를 점하고 있는 정밀 유도무기 분야, 각종 레이더·센서 등의 감시정찰 분야, 하지착용로봇 등의 신특수·무인화 분야 등 현대전장의 핵심 분야별로 전시부스를 구성해 연구개발(R&D)역량과 수출·미래사업 홍보에 힘쓸 계획이다.
LIG넥스원은 ADEX와 N&D에 각각 20개 체계 47개 품목, 14개 체계 18개 품목을 선보인다.
736㎡ 대규모 전시부스를 마련한 ADEX는 유도무기, 레이더, 통신·항공, 신특수, 협렵업체 ZONE으로 나눠 중거리 지대공유도무기 ‘천궁’, 대전차 유도무기 ‘현궁’, 2.75인치 유도로켓 등 주요 정밀 유도무기와, 장거리·중고도·국지방공 레이더, 항공전자장비 및 하지착용로봇 등이 전시된다.
특히 ADEX에서 LIG넥스원은 별도 전시공간을 마련, 유텔 등 3개 주요 협력사의 제품 20여 점을 선보일 예정이다. 세계 수준의 기술력과 경쟁력을 갖춘 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나, 전시회 단독 참가가 어려운 중소 협력업체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서다.
이 밖에도 LIG넥스원은 군관계자, 비즈니스고객 뿐만 아니라 일반관람객에게도 다양한 보는 즐거움을 선보인다.
LIG넥스원 이효구 부회장은 “LIG넥스원이 보유하고 있는 종합방위산업체로서의 역량과 해양 분야 통합솔루션을 국내외 고객 및 일반관람객에게 선보이기 위해 ADEX와 N&D에 참여했다”며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세계 수준으로 발전한 대한민국 최첨단 무기체계의 수출 기반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내년 창사 40주년을 맞게 되는 LIG넥스원은 1976년 금성정밀공업으로 시작된 대한민국 자주국방과 방위산업의 산역사로, 현재 우리군이 운용하는 첨단 무기체계의 개발 및 국산화를 이끌어온 순수 방위산업체다.
▶ 관련기사 ◀
☞ [특징주]LIG넥스원, ‘천궁’ 양산 소식에 급등… 신고가 경신
☞ LIG넥스원, 2조원 규모 지대공 유도무기 ‘천궁’ 양산
☞ LIG, LIG넥스원 지분 46.4% 보유 중
☞ LIG넥스원, 최대주주 LIG 등 지분 46.41% 보유
☞ [특징주]LIG넥스원, 사흘 연속 오름세…"수출 잠재력 크다"
☞ LIG넥스원, 다음달 2일 유가증권시장 신규 상장
☞ LIG넥스원, 2015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 '알고보니 멸치?' 하반기 최대어 LIG넥스원 청약경쟁률 4.7:1
☞ LIG넥스원, 공모가 7만6000원…밴드 상단
☞ [포토]LIG넥스원 “나라사랑하는 마음 나눠요!”
☞ ‘하반기 최대어’ LIG넥스원 “세계 30위권 종합방산업체 도약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