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용자들은 카카오내비 홈 화면 상단의 ‘요즘뜨는’ 배너를 선택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등록한 집 주소 기반으로 같은 지역에 사는 사용자들이 선택한 인기 장소인 ‘이웃 PICK’ △최근 4주 주말 동안 이용자들이 50km 이상을 이동한 목적지를 알려주는 ‘50km 이상’ △최근 7일간 방문자 수가 급증한 장소를 알려주는 ‘급상승’ △지난해 전월 대비 이달 방문자 수가 급상승한 시즌별 인기 장소를 소개하는 ‘N월에’ 등 4가지 카테고리의 랭킹별 장소 확인을 통해 목적에 맞는 정보를 쉽게 탐색할 수 있다.
아울러 카카오모빌리티는 나와 비슷한 장소를 많이 가는 이용자들의 유사도를 측정해, 가볼 만한 장소를 추천하는 AI 기술 기반의 개인화 추천 기능도 내년 상반기 중 도입할 예정이다. 예를 들어 아이를 가진 부모들이 자주 가는 장소, 비가 올 때 여행자들이 자주 가는 장소 등 맞춤형 장소 추천이 가능할 전망이다. 카카오모빌리티는 향후 AI 모델 고도화를 통해 이동수단과 레저 등 카카오내비와 카카오 T를 연계한 다양한 추천 서비스도 선보일 방침이다.
한편 카카오모빌리티는 오는 31일까지 카카오내비 이용자들을 위한 ‘10월 가을여행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달 중 이용자들이 카카오내비를 이용해 5㎞ 이상만 이동하면 스탬프 1개를 획득할 수 있고, 스탬프 2개를 모으면 추첨권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추첨권을 통해 아이패드, 카카오톡 이모티콘,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