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윤경기자] 구글이 기업대상 온라인 서비스 업체 세일즈포스닷컴(Salesforce.com)과 제휴를 꾀하면서 마이크로소프트(MS)를 압박할 것으로 보인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1일 보도했다.
WSJ은 구글과 세일즈포스닷컴이 제휴를 위해 충분히 논의해 왔으며, 2주 정도 후면 공식 발표할 예정이라고 관계자를 인용해 전했다.
구글은 제휴를 통해 이메일과 인스턴트 메시징 등의 온라인 서비스를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세일즈포스닷컴의 고객관계관리(CRM) 기술의 도움도 받을 것으로 보인다.
구글은 오랫동안 검색과 이메일 등의 분야에서 MS와 대적해 왔고, 최근엔 개인 및 기업 고객 대상 온라인 워드 프로세싱, 표 계산, 캘린더 서비스 등에서도 경쟁해 왔다.
세일즈포스닷컴 역시 MS의 CRM 소프트웨어 시장에서 경쟁해 왔다.
구글은 웹 기반 어플리케이션 강화에 주력해 오고 있으며, 지난 주말에도 `구글 어플리케이션 파트너 에디션` 신 버전을 선보였다. 구글은 지난 2월 `구글 어플리케이션 파트너 에디션` 유료 버전을 출시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