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스틸의 올 2분기 별도 기준 판매량은 57만8000톤(t)으로 전 분기 대비 4.1% 늘었다. 판매량 증가 등에 힘입어 별도 기준 매출액은 전 분기 대비 10.4% 증가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도 롤 마진 개선·환율 효과 등으로 9.2% 늘었다.
올해 2분기엔 내수(8.1%)와 수출(12.3%) 등에서 고른 매출 성장세를 보였다. 매출액 기준 내수와 수출 비중은 약 4대 6으로 전 분기와 비교해 비슷한 양상을 보였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냉연·아연도강판의 국내 판매 증가세가 눈에 띄었다. KG스틸의 올 2분기 국내 냉연·아연도강판 판매량은 19만6000t으로 전 분기 대비 10.2% 늘었다. 이는 건자재 수요가 늘어난 동시에 자동차 생산이 정상화하면서 철강재 수요가 증가해서다.
석도강판 부문은 국내 수요 감소분을 해외 판매로 선회하면서 수익성을 유지했다는 게 KG스틸 측 설명이다.
KG스틸은 글로벌 시황 변동에 따라 올 하반기 철강업계의 긴장감이 높아지는 상황에 연구·개발(R&D)을 강화해 발 빠르게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KG스틸 관계자는 “고부가가치 제품을 꾸준히 개발해 고객 기대에 부응할 것”이라며 “수익성 개선 중심 영업활동을 통해 실적을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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