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더에스엠씨그룹과 MOU…유튜브 쇼핑 판 넓힌다

노빠꾸탁재훈·슈퍼마켓소라 등 인기 콘텐츠 보유
  • 등록 2024-08-30 오전 11:29:41

    수정 2024-08-30 오전 11:29:41

[이데일리 최정희 기자]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뉴미디어 종합 콘텐츠 기업 ‘더에스엠씨그룹’과 유튜브 쇼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더에스엠씨그룹은 국내외 150여개 기업의 뉴미디어 사업을 지원하는 종합 콘텐츠 기업으로 구독자 176만명의 노빠꾸탁재훈부터 슈퍼마켓소라, 감별사 등 다양한 예능 콘텐츠를 잇달아 흥행시켰다.

이번 협약에는 카페24 플랫폼과 더에스엠씨그룹의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역량을 결합해 유튜브 쇼핑에 참여하는 크리에이터와 기업이 모두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전략 방안을 담았다.

양사는 △카페24 ‘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 기능과 더에스엠씨그룹 제작 콘텐츠 간 유기적 연동 환경 구축 △카페24 고객 기업·브랜드와 크리에이터 간 비즈니스 매칭 활성화 △영상 지식재산권(IP) 기반 신규 수익모델 발굴 △유튜브 쇼핑 활성화를 위한 홍보마케팅 협력 등 콘텐츠와 이커머스 연결한 비즈니스 시너지를 만들겠다는 전략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이번 협약은 즐겁고 재미있는 창의적 콘텐츠와 카페24 이커머스 기술을 결합해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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