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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김국배 기자] 네이버 스노우 자회사 슈퍼랩스는 네이버쇼핑 ‘패션타운’ 광고 영상을 통해 가상인간 ‘모아’를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네이버가 지난 9일 오픈한 패션타운은 백화점부터 아울렛, 브랜드, 소호, 디자이너 패션까지 한 번에 둘러볼 수 있는 패션 전문 쇼핑 공간이다. 이번 영상에서 모아는 패션타운의 다양한 공간을 넘나들며 쇼핑을 즐기는 모습을 보여준다.
전진수 슈퍼랩스 대표는 “앞으로 버추얼 휴먼은 국경을 막론하고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의 페르소나, 비즈니스에서의 모델, 엔터테인먼트 영역의 페르소나 등 다양한 영역에서 중심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 더욱 고도화될 AI 기술을 적용해 메타버스 속 다양한 공간에서도 활약할 수 있는 버추얼 휴먼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