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신한카드는 업계 최초로 100% 디지털 방식의 플랫폼 멤버십 프로그램 ‘디클럽(D-Club)’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디클럽은 카드 신청·발급·이용·상담 등 신한카드 이용 경험의 전 과정을 플라스틱 카드 없이 신한페이판(PayFAN)을 통해 100% 디지털로 구현한다. 이렇게 절감된 모든 비용을 고객 혜택과 혁신 서비스로 되돌려준다는 개념이다.
디클럽 회원에게는 △개인정보 유출 또는 도난이 의심될 때마다 카드번호를 쉽게 변경할 수 있는 ‘디지털 보안 서비스’ △스마트한 카드 설정을 위한 ‘카드사용 온·오프(On/Off) 기능’ △취향에 맞게 꾸미는 ‘카드 디자인 셀프 선택’ 등 신한카드의 디지털 역량을 결집한 다양한 혁신 서비스가 제공된다.
디클럽 회원을 위한 리워드 프로그램도 이용할 수 있다. 넷플릭스·멜론 등 ‘디지털 네이티브’ 밀레니얼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디지털콘텐츠 영역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매주 수요일 마다 ‘디클럽 데이(D-Club Day)’ 이벤트를 열고 온라인쇼핑, 배달앱, 서적, 영화 예매 관련 영역에서 포인트 혜택을 제공한다. 디지털카드 미션 달성 리워드 등 준비된 전용 프로그램에 따라 매월 최대 2만6000포인트 적립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디클럽은 ‘디지털에 반하고, 혜택을 더 하다(Play Digital, Play Benefits)’라는 모토에 맞게 실물 플레이트 없이 디지털 전용 카드를 발급 받아 신한페이판에서 체험할 수 있다. 우선 디지털에 익숙한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해 신한카드 사용 경험이 없는 고객 1만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해 올해 말까지 실험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신한카드 디클럽은 별도의 멤버십 가입비는 없으며, 자세한 사항은 신한페이판 앱(App)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태현 신한카드 디지털퍼스트 본부장은 “미래 지불 결제시장의 디지털 생태계 주도권 확보를 위해 선도적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Transformation) 모델을 제시한다”며 “디클럽은 디지털 네이티브 고객에게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