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월간 판매량 기준으로 리뉴얼 전보다 3배가량 증가한 수치다. 오리온은 인기 웹툰 ‘연애혁명’과 콜라보레이션으로 주 소비층인 10대들을 사로잡은 것이 판매 증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했다.
연애혁명은 교실 안 우정과 사랑 이야기를 재미있게 풀어낸 인터넷 만화로, 초·중·고 학생들의 공감을 얻으며 네이버 목요일 웹툰 조회 수 1위를 달리고 있다.
특히 풍선껌의 주 소비층인 10대 청소년 사이에서는 ‘연애혁명’과 ‘와우껌’의 합성어인 ‘연혁껌’이라는 유행어까지 생겨났다. 판박이 캐릭터 모으기 붐을 불러일으키며 일부 매장에서는 품귀 현상이 빚어지기도 했다. 오리온은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연애혁명과 콜라보레이션한 와우를 추가 생산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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