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산업개발은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08 하반기 우수디자인 상품 선정`과 관련 건축디자인, 환경디자인, 산업기계류 등 3개 부문에서 4건의 GD 인증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건축디자인 부문에선 `해운대 아이파크 모델하우스`가, 환경디자인 부문에서는 `남양주 덕소 아이파크의 4스퀘어파크와 지름길`과 `광주 운암산 아이파크의 갤러리 파크`가 각각 인증을 받았다. 산업기계류 부문은 `2008년형 아이파크 엘리베이터`가 인증받았다.
해운대 아이파크 모델하우스는 돛단배의 돛, 파도의 곡선 등을 형상화한 설계로 유명한 해운대 아이파크의 단지 디자인을 모델하우스 내외부에 그대로 옮겨 체험공간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
남양주 덕소 아이파크의 4스퀘어파크와 지름길은 잔디광장, 친환경 생태연못, 어린이 물놀이장, 총림원, 필로티 등 각기 다른 성격의 문화공간과 이를 연결하는 지름길로 구성된 단지내 복합문화공간이다.
현대산업개발은 지난 21일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한민국 공공디자인엑스포 조직위가 공동 주최한 '2008 대한민국 공공디자인' 주거환경 디자인 기업부문에서 수원 아이파크 시티가 대상을 수상했었다. 또 현대산업개발은 건설업계 최다인 384건의 평면 관련 저작권을 보유하고 있기도 하다.
현대산업개발이 디자인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데는 꾸준한 기술 개발과 선진 설계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2008년형 아이파크 엘리베이터는 기어를 사용하지 않는 방식으로 설계해 폐유 발생 등으로 인한 환경오염이 발생하지 않고, 아파트 상부 기계실의 축소로 건축비 절감과 10% 이상의 에너지 절감 등을 실현했다.
국내에서는 색색의 LED조명이 4500개에 달하는 원형 유리판을 통해 24가지의 장면을 연출하는 압구정 갤러리아 백화점의 외부 디자인이 유엔스튜디오의 작품이다.
회사 관계자는 "차별화된 외관 디자인과 개성 있는 조경을 꾸미기 위해 설계 분야에 많은 노력과 투자를 하고 있다"며 "친환경 단지 디자인에 초점을 맞춰 다양한 설계 디자인을 내놓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