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名品단지)수성 동일하이빌 "영어마을로 오세요"

<이데일리TV 개국 2주년 기획>
무료 영어마을 운영..커뮤니티시설 탁월
1급수 실개천에 생태연못..친환경단지
  • 등록 2009-10-09 오후 2:38:24

    수정 2009-10-09 오후 2:38:24

[이데일리 온혜선기자] 다섯 살과 여섯 살 자녀를 둔 성민경씨(34세). 불과 두 달 전만 해도 여섯 살짜리 아들을 영어 유치원에 보내면서 만만치 않은 비용에 허리가 휠 지경이었다. 다섯 살짜리 동생도 형하고 같이 가겠다고 떼를 쓰는 통에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다.
 
하지만 성씨는 이달 대구 수성구 수성 동일하이빌 레이크시티로 이사 오면서 고민을 말끔히 해결했다. 동일토건이 운영하는 단지 내 영어마을을 무료로 이용하기 때문이다.
 
성씨를 더욱 놀라게 하는 것은 일반 영어 유치원과 비교해 교육 내용이나 강사 수준, 시설이 월등히 뛰어나다는 점이다. 교육비 부담도 줄이고 질 좋은 교육도 받을 수 있다는 점에 성씨의 주거 만족도는 `A+`다.
 
◇ 수준 높은 커뮤니티 운영 노하우
 

요즘 아파트 단지에서 커뮤니티시설을 갖추는 것은 기본이다. 하지만 커뮤니티 시설도 컨텐츠와 운영방식에 따라 수요자 만족도는 천차만별이다.
 
다양한 시설을 갖춘 아파트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은 동일토건의 전매특허 가운데 하나다.  
 
동일토건의 자랑거리는 커뮤니티시설의 내용이 알차고 운영 노하우가 뛰어나다는 점이다. 대구 수성 동일하이빌 레이크시티 커뮤니티는 그동안 쌓아올린 동일토건 커뮤니티 운영노하우의 결정판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대표적인 게 영어마을이다. 커뮤니티센터 1~2층에 자리 잡고 있다. 전체 규모가 전국에서 최대인 1300㎡에 달한다.
▲ 영어마을 실내

 
일부 영어마을이 검증되지 않은 외국인 강사를 채용하는 반면 이 곳은 YBM 시사어학원에 교육프로그램을 맡겨 전담 운영하고 있다.

교육과정도 방송, 언론, 영화, 음악, 예술 등 다양하다. 회사가 비용을 부담해 입주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교육비 부담을 크게 덜어주고 있다.
 
영어마을 뿐만 아니라 스포츠센터, 미디어센터도 단연 돋보인다. 스포츠센터는 지하1층에 있으며 수영장, 사우나시설, 골프연습장, GX룸 등이 마련돼 있다.
 
수영장은 길이 20여m에 3개 레인, 유아풀, 마사지풀로 구성돼 있으며 자연채광으로 설계됐다. 이밖에 85석의 규모의 남녀독서실, 문고실, 노래방 등도 커뮤니티 시설에 갖춰져 있다.
 
동일토건 관계자는 "교육, 운동, 문화시설이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에 모두 갖춰져 있다"며 "굳이 단지 밖으로 나가지 않아도 원스톱 리빙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 과일나무에 1급수 실개천까지
 
동일토건은 지난 1998년 경기도 용인 구성에서 `지상에 차가 없는 아파트`로 분양에 크게 성공하면서 입지를 다진 회사다. 
 
▲ 수성동일하이빌 레이크시티 모습


지난 10여년간 진화를 거친 동일토건의 단지구성 솜씨는  `수성 동일하이빌 레이크시티`에서도 진가를 발휘하고 있다는 평가다. 
 
수성 동일하이빌 레이크시티에 들어서면 공원 같은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 아파트 부지 9만4221㎡(3만평)에 조경면적은 3만3000여㎡(1만여평)에 달한다. 모든 주차공간을 지하에 배치, 사실상 지상에는 차가 없다. 녹지율은 30%를 웃돈다.
 
4개의 생태연못이 있고 길이 400여m가 넘는 실개천은 단지 곳곳으로 감싸고 흐른다. 생태연못에는 1급수에만 산다는 소금쟁이를 비롯해 잉어와 붕어 등이 살고 있다. 
 
수성 동일하이빌 레이크시티는 157여종의 야생화와 감나무, 매화나무, 대추나무 등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수성 동일하이빌 레이크시티는 16개동 전체를 기둥으로 건물을 떠받치는 필로티 구조로 시공됐다. 필로티 높이는 5.8m에 달한다. 이 때문에 수성 동일하이빌레이크시티의 1층은 일반 아파트의 3층 높이와 거의  맞먹는다. 

수성 동일하이빌 레이크시티는 소리에 민감함 입주자를 위해 소음을 흡수하는 바닥 충격 흡수 자재를 사용했고 벽걸이형 양변기를 설치해 물내리는 소리를 줄였다.


■클릭! "침입자 꼼짝마!" 첨단 경비시스템

 
▲ 무인택배 시스템
수성 동일하이빌 레이크시티는 탄탄한 보안 시스템이 돋보인다.
 
보안카드 분실에 대비해 일차로 지문감식시스템을 설치해 낯선 사람의 접근을 막고 있다. 여기에 연구센터나 군사 시설에서나 볼 수 있는 혈관인식시스템도 추가돼 이중 삼중의 보안 장치를 마련하고 있다.  
 
 무인택배시스템도 수성 동일하이빌 레이크시티가 자랑하는 첨단시설이다. 지하 1층에는 우편물을 넣을 수 있는 락커가 있다. 택배직원이 락커에 물건을 넣고 동호수를 입력하면 해당 주민은 택배가 도착한 락커 번호와 도착 시간을 즉시 문자로 전송받게 된다. 택배를 수령하기 위해서는 가구별 고유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가구당 1.5대에 달하는 주차장은 자동 주차 확인 시스템이 작동되고 있다. 주차구역별로 설치된 카드리더기에 주차카드를 대면 주차 위치가 자동 입력된다.
 
주방에서 나는 음식냄새가 집안 구석구석까지 퍼지는 일도 사전에 차단한다. 주방에서 요리를 하면 주방에 설치된 환기시스템이 냄새를 자동 감지해 주방과 거실을 차단하는 에어커튼을 작동시킨다. 주방에서 흘러나오는 공기의 흐름을 막아 음식 냄새 확산을 막는 원리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아파트’ 로제 귀국
  • "여자가 만만해?" 무슨 일
  • 여신의 등장
  • 표정부자 다승왕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