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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날 세미나에서 솔트룩스는 한국판 챗GPT로써 개발 중인 ‘루시아(Luxia)’를 최초로 공개했다. 루시아는 챗GPT 수준의 대화를 가능하게 하는 거대 언어모델로, 오답을 정답처럼 제시하는 ‘할루시네이션(hallucination)’ 현상의 발생을 현격히 감소시키고 전문성은 더욱 강화했다.
루시아에 기반한 국내 최초의 인지검색 서비스 ‘서치 스튜디오(Search Studio)’도 정식으로 소개했다. 서치 스튜디오는 챗GPT 등과 같은 인공지능 검색의 경험을 엔터프라이즈 환경에서 제공하기 위해 개발했다. 한 번의 검색으로 의도와 맥락까지 고려한 정확한 정답을 얻을 수 있다. 이는 고객의 상황에 맞는 맞춤형 상품을 추천함으로써 금융 서비스의 초개인화를 실현할 뿐 아니라 금융 전문가의 어시스턴트 역할도 수행할 수 있다.
솔트룩스의 자회사 플루닛은 인바운드 콜을 포함해 문자, 카카오톡, 메일 등 다양한 고객 접촉 채널을 인공지능 직원을 통해 관리할 수 있는 옴니채널 서비스 플랫폼 ‘워크센터’를 공개하며 주목받았다.
이경일 솔트룩스 대표는 “솔트룩스의 기술이 총집약된 루시아는 챗GPT의 대항마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루시아를 통해 금융 법률 의료 등 전문 분야의 대규모 맞춤형 언어모델은 물론, 기업의 민감한 내부 데이터 및 정보를 외부 노출 없이 학습시키는 독자적인 챗GPT 구축 시장을 활성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