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입시를 위해 추가모집을 기대하거나 재수를 결심하는 수험생들에게 새로운 입시방안이 요구되는 가운데 최근 학점은행제를 통한 학사편입을 하는 방법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는 지금 당장 원하는 학교로 입학하지는 못하지만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학사학위를 취득한 후 원하는 대학교 3학년으로 학사편입이 가능하다.
하지만 학사편입은 4년제 학사를 취득 후에 편입시험을 거쳐 3학년으로 편입하는 것을 말한다. 4년제 대학졸업자는 대부분 대학원을 진학하거나 취업을 하기 때문에 다시 대학을 다니는 사람이 드물고, 모집 수요는 각 학과 정원의 5~10%를 의무적으로 모집하고 있어 일반편입에 비해 경쟁률이 낮다. 또한 학교별로 미달학과가 발생되기도 하므로 적정선의 편입시험 성적만 나온다면 무난히 편입에 성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학사학위취득 후에는 학사편입이 아니라 대학원으로도 진학이 가능하기 때문에 학점은행제에 대한 정보를 아는 수험생들은 이를 활용하는 사례가 점점 늘어나는 추세다.
교육과학기술부 평가인증기관 신세계 원격평생교육원(www.sedubank.com)에서는 대학진학에 고민인 학습자들을 위해 온라인 시간제수업만을 이용해서 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학점은행제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3월 4일 2013년 1학기 2차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한편 신세계원격평생교육원은 학점은행제 경영학사 전문기관으로 현재 30과목을 시간제수업과목으로 보유하고 있고, 심리학, 회계학, 행정학, 사회복지 그리고 IT공학계열까지 다양한 과목 선택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신세계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 관련기사 ◀
☞ 경희사이버대 "자격증 취득에 강한 학과 운영"
☞ 자격증 많다고 능사 아냐..희소성·변별력 따져봐야
☞ '지금은 자격증 시대'..취업 보증수표
☞ CFA한국협회, 오늘 자격증 수여식
☞ 프랜차이즈協, 내달 20일 슈퍼바이저 자격증 시험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