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노희준 기자] 남양유업(003920)이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에 이달 공식 입점했다고 27일 밝혔다. 주요 고객층인 20대 여성 소비자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지그재그는 20대 여성 이용객 비중이 높은 플랫폼이다. 패션과 뷰티 카테고리를 시작으로 최근 식품, 가전, 생활용품 등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남양유업은 지그재그를 통해 20대 여성 소비자가 선호하는 △가공유 ‘초코에몽’ △단백질 음료 ‘테이크핏 맥스’ △차음료 ‘17차’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남양유업은 공식 쇼핑몰 ‘남양몰’을 비롯해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카카오스타일 ‘지그재그’ △알리익스프레스 한국 브랜드관 ‘K베뉴’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앞으로도 신규 고객 확보와 소비자 편의성 향상을 위해 추가적인 플랫폼 입점을 계획 중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지그재그 입점을 통해 자사의 단백질, 커피, 차음료 등 20대 여성 소비자들에게 인기 있는 다양한 브랜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며 “온오프라인 전 채널에서 고객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