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e뉴스 정시내 기자] 많은 기업이 성공을 위해 마케팅을 선택한다. 기업과 마케팅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인 것. 마케팅을 하고 있는 기업이던 앞으로 시도할 기업이던, 성공을 위해 반드시 기억해야 할 것이 있다. 다이나믹 마케팅 대행사 ‘마케팅의 왕’ 김도영 대표의 인터뷰를 통해 마케팅 효과를 높이기 위한 방법을 알아보자.
Q. 많은 기업이 성공하기 위해 마케팅을 선택한다. 마케팅 전문가 입장에서 봤을 때 마케팅의 중요성을 이야기한다면?
A. 컵에 검은색 액체가 담겨있다. 그것을 처음 본 사람에게 “이것은 간장입니다”라고 말하면 간장이라고 생각할 것이며, “이것은 콜라입니다”라고 말하면 콜라라고 생각할 것이다. 이게 마케팅의 중요성이다. 상품이나 서비스를 어떻게 인식하게 할 것인가를 두고 전략을 설계하는 것. 마케팅 전략이나 방법에 따라 그 제품에 대한 소비자 인식은 달라지며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된다. 따라서 기업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마케팅이 필수인 것이다.
Q. 마케팅 효과를 높이기 위해 명심해야 할 것은 무엇인가?
A. 마케팅 효과를 높이기 위해 명심할 것은 홈페이지, 혹은 구매페이지의 중요성이다. 모든 SNS 광고는 랜딩 URL을 통해 홈페이지 혹은 구매페이지로 유입된다. 하지만 이때, 랜딩 페이지가 제대로 운영되지 않거나, 상품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다면 구매로까지 이어지기는 힘들다. 랜딩페이지는 구매를 결정하는 최종단계이기 때문에 고객이 서비스를 한눈에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하는 것이 좋다. 아무리 큰 비용을 투자하여 광고하여도 최종 랜딩페이지가 잘 제작되어있지 않다면 마케팅 효과를 보장할 수 없다.
Q. 마케팅 대행사를 선택할 때 반드시 비교해야 할 점이 있다면 무엇인가?
A. 마케팅에 있어 대행사 선정은 굉장히 중요한 과정이다. 수십 가지 종류의 마케팅을 모두 시도할 수 없기 때문에 대행사를 통해 적절한 마케팅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필수다. 마케팅 대행사를 선택할 때 반드시 비교해야 할 점은 크게 두 가지다. 첫 번째는 대행사의 실력 검증. 회사 이력검토, 제안서 검토 등을 통해 믿고 맡길 수 있는 회사인지 꼭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두 번째는 보장조건이다. 저렴한 비용으로 진행할 수 있는 대행사를 찾는 경우가 많이 있지만, 저렴한 비용으로 효과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 실력이 있고 보장조건이 확실하다면 비용이 높더라도 믿고 맡길 것을 추천한다.
Q. 다이나믹 마케팅 대행사 ‘마케팅의 왕’을 간략하게 소개해 달라.
A. ‘마케팅의 왕’은 페이스북, 구글 GDN, 유튜브, 인스타그램, 언론홍보 등 총 17가지 마케팅 서비스를 대행하는 다이나믹 마케팅 에이전시이며 마케팅 컨설팅부터 광고 기획, 디자인, 운영까지 원스톱으로 대행하고 있다. 또한, 총 17가지 서비스를 통해 일반기업, 병원, 맛집, 쇼핑몰, 어플 등 업종과 업체, 타깃을 철저히 분석하여 차별화된 전략으로 맞춤 온라인광고를 진행하는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