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030200)는 이를 위해 오버추어코리아·애드앤텔와 이날 KT잠실사옥에서 `모바일-검색 컨버전스 광고사업에 관한 전략적 제휴`를 맺고, 향후 관련사업 개발과 모바일 광고시장 확대기반 마련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사업 추진을 위해 KT는 가입자 기반과 네트워크 인프라를 제공하고, 국내 온라인 검색광고 선두기업 오버추어는 컨버전스 검색상품 개발과 상품 활성화를 담당하게 된다. 또 모바일 마케팅서비스 기업 애드앤텔은 메시지 키워드 광고시스템 구축과 운영을 맡을 예정이다.
예를 들어, A씨가 압구정에 있는 B씨(서비스 가입자)에게 `오늘 생일 축하해. 이따 강남역에서 봐. 맛있는 거 먹자`라는 문자메시지(SMS)를 보내면, B씨는 메시지 내용과 함께 문자 관련 무료정보 검색링크가 포함된 문자(MMS)를 받게 된다. B씨가 이 링크를 클릭하면 `생일·맛집·강남역` 키워드와 관련된 광고가 제시되고, B씨의 현 위치인 압구정과 관련된 추천 광고도 제시되는 방식이다.
3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서비스 개발에 착수, 내년 상반기 중 상용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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