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안혜신 기자] 커머스마이너는 사각지대 없는 고화질 풀(FULL) HD 4채널 블랙박스 ‘이에스브이 S9 QUAD TRUCK’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이에스브이 S9 QUAD TRUCK은 셋탑 블랙박스로 일반 승용, 승합, 택시, 버스, 화물, 건설장비 등 모든 차종에 호환되는 4CH 블랙박스로 용도에 맞는 4개의 카메라(실내 IR 카메라 , 외장 방수 IR 카메라 등)를 조합해 설치 및 녹화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커머스마이너 연구진이 자체 개발한 와이파이 연동 스마트폰 앱을 통해 이벤트 발생시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확인 및 고속 다운받아 보험사 또는 경찰서에 영상 전송이 가능하다. 또 HDR(High Dynamic Range) 기술을 적용해 야간 및 역광 환경 등에서 보다 정확하고 선명하게 사물을 확인 할 수 있다.
GPS 기반으로 단순 카메라 및 구간 단속 등을 안내하는 안전운전 도우미와 차선이탈, 신호등 변경 알림, 앞차 출발을 감지해 경고하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이 탑재돼 운전자의 안전을 도우며 특히 트리거 기능을 탑재해 사각지대에 취약한 대형 화물차 및 건설장비에 한층 더 강화된 안전운행을 제공한다.
이밖에 상시 및 주차 타임랩스 기능을 활용해 높은 메모리 효율성으로 최대 4배이상 영상저장 시간 확보가 가능하며 사용자의 차량운행 환경에 따라 메모리 (상시, 주차) 저장공간 할당 변경을 할 수 있다.
이에스브이 S9 QUAD TRUCK은 최대 1TB 메모리카드를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