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장종원 기자]
LG전자(066570)가 지난 6월 ‘LG G4’ 글로벌 출시를 맞아 미국, 브라질, 터키 등에서 공개한 유튜브 홍보 영상이 화제다. 총 5개인 영상은 고정 구독자 수가 적게는 100만명에서 많게는 600만명에 이르는 현지 유튜브 스타들이 직접 아이디어를 내 제작했다.
LG전자가 6월 중순부터 7월 15일까지 집계한 5개 영상의 누적 조회수는 1000만 건을 돌파했다. 영상이 공개된 지 한 달도 안돼 전작 ‘G3’ 유튜브 홍보 영상 누적 조회수 800만 건을 가볍게 제쳤다. 그만큼 해외 현지에서 ‘G4’에 대한 호감도가 상승하고 있다는게 LG전자의 설명이다.
LG전자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기업이 아닌 유명 유튜버가 ‘G4’의 특장점을 자신만의 에피소드로 풀어낸 유튜브 영상으로, 고정 팬들에게 재미와 제품에 대한 신뢰감을 친숙하게 전달한다는 점에서 색다른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유명 엔터테인먼트사 CEO, 여행사진가, 영상제작자 등 직업과 관심사도 다양한 5명의 유튜버 △세계 최고 라크로스(Lacrosse, 하키와 비슷한 북미 인기스포츠) 선수의 묘기 샷(Shot) △거대한 공기 풍선을 입고 경기하는 버블(Bubble)축구 경기 중계 △그랜드캐니언(Grand Canyon), 유타(Utah) 국립공원 등 미국 대자연을 배경으로 만든 셀피 촬영 여행기 △쉽고 재밌는 셀피 촬영 노하우 소개 등 자신의 영상에서 ‘G4’의 카메라·디자인·화질을 두루 체험하고 상세히 소개했다.
LG전자 MC사업본부 마케팅커뮤니케이션FD 이철훈 상무는 “6월부터 글로벌 시장에 본격적으로 출시한 ‘G4’의 카메라, 디자인, 화질을 알리기 위해 기존과 차별화된 마케팅을 지속해 판매를 확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LG G4’ 글로벌 유튜브 스타 영상모음 URL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ShKiWbiCfxaAs4O2OkLrxux1PXsOl5B_
▶ 관련기사 ◀☞LG전자, '게임 특화' 모니터 2종 국내 출시☞LG전자, 올레드TV 압도적 화질로 한국 문화유산 알리기☞中시총, 한달사이 한국GDP 2배 증발…내 투자자금 활용방안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