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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은 7월부터 해외상품 다량 구매 고객 및 해외상품 쇼핑몰 사업자를 대상으로 ‘이하넥스 PRO’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다량 구매 및 사업자 고객 전용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프로그램을 구축한 것이 서비스 골자다. 대량 주문정보 일괄 접수 및 복수 배송지 데이터 관리 등 효율적인 기능을 제공하고 사업자 고객을 위한 전용 상담채널도 마련된다.
한진이 해외 배송서비스에 공들이는 이유는 해외 ‘직구’(직접구매) 고객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지난 1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구매액은 5377억 원으로 전년 대비 20.5% 증가했다. 국가별로 살펴보면 미국 3109억 원, 유럽연합 1257억 원, 중국 473억원 순으로 조사됐다. 상품군별로는 의류·패션 및 관련상품이 1984억 원, 음·식료품 1387억 원으로 집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