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효성의 산학협력 강의는 서울대·KAIST·한양대·성균관대 등에서 5년째 인기강좌로 운영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고려대에 산학강좌를 개설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강의는 우상선 효성기술원장을 겸임교수로 임명해 강좌를 개설하고, 효성기술원의 임원 및 팀장급 연구진 18명이 직접 강사로 나서 진행하고 있다.
강의내용은 차세대 소재로 주목받고 있는 탄소섬유, 폴리케톤부터 미래 성장 동력원으로 개발하고 있는 첨단 소재 TAC필름, 광학PET필름 맟 LED 형광체, 환경소재인 수처리막을 비롯해 효성의 세계 1위 스판덱스, 타이어코드 등으로 구성됐다.
효성의 산학협력강좌는 수강생들이 차세대 유망 소재 기술이나 시장에 대한 이해를 돕는데다 최신 기술동향을 기업의 시각을 접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효성은 이번 강의를 수강한 학생을 관련 실무지식을 갖춘 인재로 육성하고 이 중 인재는 산학장학생으로 채용할 계획이다.
이번 강의를 수강하고 있는 화공생명공학부 장정석 학생은 “수행하고 있는 연구가 앞으로 기업에서 어떻게 적용될 것인지 알 수 있고 첨단 소재 기술에 대해 공부할 수 있는 매우 유용한 강의”이라고 덧붙였다.
▶ 관련기사 ◀
☞ 효성ITX, 클라우드엑스포에서가상화솔루션선보여
☞ 효성오앤비, 커지는 유기질비료 시장..'즐거운 비명'
☞ 효성 "유럽·미주 스타킹 시장 점유율 50% 육박"
☞ 효성, '알짜' 패키징 사업 4150억원에 매각
☞ 효성ITX 3분기 영업익 27억…12.1% 증가
☞ [특징주]효성, 약세..3Q 기대치 밑돈 실적
☞ 효성, 3분기 실적 부진 불구 하락 제한적-대우
☞ 효성, 주력사업 수익성 여전히 탄탄-유진
☞ 효성, 스탠다드차타드와 패키징 사업부문 매각 계약
☞ 효성, 3Q 영업익 1267억..전년비 19%↓
☞ [국감]"학부모 50.5%..셧다운제 실효성 있다"
☞ `신해철 무한궤도` 멤버 조현문, 효성그룹 차남 "가족 아니고 마피아" 왜?
☞ 효성, 장애아동·청소년 오케스트라에 '요요마 티칭 클래스'
☞ 이상운 효성 부회장, 신화인터텍 대표이사 겸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