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 5개 유통계열사, ‘웨딩 페스타’ 진행

백화점·하이마트·홈쇼핑·닷컴·롭스…1300억원 물량 준비
계열사 통합 경품이벤트…다이아몬드 반지·엘포인트 증정
  • 등록 2018-10-18 오전 9:13:56

    수정 2018-10-18 오전 9:13:56

롯데그룹 유통 계열사 웨딩페스타(사진=롯데쇼핑)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롯데쇼핑(023530)은 가을 웨딩시즌을 맞아 그룹 유통 계열사들이 오는 19일부터 11월 4일까지 ‘웨딩 페스타(Wedding FESTA)’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롯데쇼핑에 따르면 롯데 백화점, 하이마트, 롯데홈쇼핑, 롯데닷컴, 롭스 등 5개 유통 계열사 통합으로 웨딩 마케팅 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총 1300억원 규모의 물량을 준비했다.

우선 롯데백화점은 시계, 주얼리 등에서부터 가구, 주방용품 등에 이르기까지 총 680억원 물량을 선보인다.

30일까지 본점·잠실점에서 ‘웨딩 워치&주얼리 페어’를 열고 브랜드별 리미티드 상품을 판매하며, ‘혼수가구 진열 특가전’에서는 식탁, 소파 등 올 상반기 인기 가구 진열상품을 최대 40% 할인해 내놓는다.

프리미엄 키친웨어 브랜드인 실리트, WMF의 웨딩 특가상품을 최대 30% 할인해 주고, ‘웨딩멤버스’ 가입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19일부터 21일까지 티파니, 불가리, 피아제 등 10대 인기 브랜드의 혼수 상품을 구매하면 웨딩 마일리지를 두 배 적립해준다.

‘웨딩멤버스’ 가입은 예비 부부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고, 사은행사장 또는 웨딩센터(본점·잠실점·부산본점· 대구점)에서 청첩장을 등록하면 된다.

롯데하이마트는 혼수용으로 인기 많은 가전을 총 390억원 물량으로 브랜드 및 품목, 사양 별로 한데 모아 선보인다.

청소기, 공기청정기, 전기레인지, 노트북 등 중소형 가전부터 4도어 냉장고, OLED TV, 의류건조기, 드럼세탁기 등 프리미엄 대형 가전 등 다양한 품목을 최대 20% 할인해 판매한다.

‘베스트 브랜드 단독 초대전’도 진행해 스틱 청소기, 밥솥 등 품목별 인기 브랜드 상품을 선정해 제품에 따라 최대 10만원을 할인해 준다.

롯데홈쇼핑은 ‘스드메’ 패키지를 금액대별로 선보인다. ‘스드메’ 패키지는 스튜디오 촬영, 드레스, 메이크업 세 가지 구성을 기본으로 소비자들의 예산 범위, 선호 브랜드, 라이프스타일 등에 따라 30만원대 실속형 패키지에서부터 180만원대 프리미엄 패키지 등 다양하다.

예비 부부 고객들을 대상으로 구매금액의 일부를 엘포인트(L.POINT)로 되돌려주는 이벤트도 진행하며, 10월 19일부터 구매금액의 최대 5%를 최대 100만포인트까지 돌려준다. 이벤트 참여는 결혼 예정일을 60일 이상 앞둔 고객이라면 누구나 할 수 있고, 롯데홈쇼핑 홈페이지의 웨딩 기획전 페이지에 접속해 청첩장을 등록하면 된다.

헬스앤뷰티 스토어 롭스에서는 예비 부부들을 위한 각종 뷰티 및 헬스케어 제품을 모아 최대 60% 할인해 판매한다.

체지방 감량에 도움을 주는 칼로바이의 ‘2주패키지’를 2만4800원에, 여행지에서 요긴하게 쓸 수 있는 H-201의 ‘샤워필터 홈앤트레블키트’를 3만2000원에 판매한다.

롯데닷컴은 프리미엄 가구, 명품 잡화, 명품 화장품 등을 총 80억원 물량으로 모아 최대 25% 할인해 선보인다.

하이마트 쇼핑몰에서는 31일까지 가구, 침구, 인테리어 용품을 최대 25% 할인해 판매한다.

계열사 통합 경품 이벤트도 마련했다. 통합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각 계열사의 대표상품을 클릭해 계열사별 이벤트 페이지로 이동하면 상품 아이콘을 받게 되는데, 5개 계열사의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하고 3개 계열사에서 상품을 구매한 고객 중 3명을 추첨해 다이아몬드 반지를 증정한다.

1등(1명)에게는 1캐럿, 2등(1명)에게는 0.5캐럿, 3등(1명)에게는 0.3캐럿 다이아몬드 반지를 주며, 5개 계열사의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한 고객 중 500명을 추첨해 엘포인트 1만점을 증정한다.

이원준 롯데 유통사업부문 부회장은 “본격적인 웨딩시즌을 맞아 예비 부부들이 다양한 혼수품을 롯데그룹에서 원스톱으로 마련할 수 있도록 롯데그룹 유통 부문 주요 계열사들이 모두 참여해 준비했다”며 “혼수 준비를 앞둔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구매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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