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셀러레이터 크립톤에서 교육 팀장으로 근무했고 미국 밴라이프 경험이 있는 조수빈 대표를 주축으로 코이카(KOICA) 전략기획부, 텀블벅 커뮤니티 매니저로 활동한 박수진 이사 등 핵심 멤버 전원이 스타트업 또는 창업 경력을 보유한 팀원들로 구성됐다.
차량을 생활공간으로 만들어 여행과 일상을 함께하는 이동형 라이프스타일인 ‘밴라이프(Vanlife)’의 긍정적 가치를 확산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현재 서비스 개발 중이며, 오는 7월 베타버전을 론칭할 계획이다.
밴플은 RV 대여뿐만 아니라 밴라이프를 위한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로컬 크리에이터 및 지자체와 협력해 밴라이프에 필요한 RV, 용품, 추천 정박지가 포함된 여행 경로 등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검증된 차량 정박지 정보를 체계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지도(맵)를 제작 중이며, 올해 하반기에 선보일 예정이다.
밴플 조수빈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7월 베타 서비스 론칭 후 RV 정보 검색과 실시간 예약 서비스를 더욱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플랫폼 기능 고도화에 주력할 예정”이라며 “밴에서 만나는 새로운 일상이라는 서비스 모토처럼 쉽고 즐거운 국내 밴라이프 활성화에 주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밴플은 2020년 설립 후, 중소벤처기업부가 추진하는 ‘예비창업패키지 스마트 관광’분야에서 최우수 기업으로 평가받았으며, 2021년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제12회 관광벤처사업 공모전’ 초기관광벤처 분야에서 대표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