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에 13개 동, 총 1198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로 59㎡A·B(786가구), 84㎡A·B (412가구) 등 4개 타입이다. 전 가구를 남측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 효율을 높일 계획이다.
단지는 일광신도시 내 첫 공공임대아파트로서 5년 간 의무 거주 후 분양전환이 가능하다. 분양전환 전까지 취등록세와 재산세 등 세금이 부과되지 않고, 분양전환 직후 주택을 되팔아도 양도세 부과대상에서 제외 (요건 충족 시) 된다.
동해선 일광역이 차량 5분 거리에 있고 동해고속도로, 부산외곽순환도로, 14번 국도 등이 갖춰져 있어 부산 도심지역과 경남권 전역 이동이 용이하다. 아울러 이달 말 일광지구와 기장읍 교리를 잇는 진입도로가 개통될 예정이다.
기장읍 접근성 강화는 물론 금정구·동래구 등 부산 원도심권 이동이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동해선 복선 전철화 사업도 추진 중인 만큼 교통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 내에는 문화강좌실을 비롯, 주민회의실, 맘스카페, 키즈카페, 다목적실, 골프 연습장, 독서실, 휘트니스센터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가구 내에는 와이드형 광폭 거실을 비롯, 다용도실에는 공간활용을 극대화한 선반형 실외기실이 마련된다. 에너지 효율이 높은 LED 조명도 전 가구에 설치된다. 입주는 2022년 5월을 예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