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은 다가오는 여름 휴가 시즌을 앞두고 페이스북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키워드와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를 30일 공개했다.
페이스북이 지난해 5월부터 9월까지 18세 이상 국내 페이스북 사용자의 키워드 및 체크인 내용을 분석한 결과, 남성과 여성이 많이 언급하는 피서지에서 확연한 차이를 보였다. 남성은 ‘계곡’ 또는 ‘캠핑장’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인 반면, 여성은 ‘워터파크’ 및 ‘호텔 수영장’과 연관성 있는 대화를 페이스북 상에서 활발히 진행했다.
여름 중 페이스북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던 체크인 장소는 ‘레스토랑’, ‘해변’, ‘공항’, ‘카페’, ‘호텔&리조트’의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휴가와 여행에 대한 이야기가 급증하기 시작하는 시기는 7월 초로 나타났으며, 8월 초에는 일상을 벗어난 휴가 및 날씨에 대한 언급이 많았다.
여름 휴가 장소로는 해외보단 국내 여행지를 더 선호하는 현상이 뚜렷했다. 조사 대상자 중 절반 이상이 ‘부산’, ‘제주도’, ‘인천’의 순으로 바닷가에 위치한 도시들을 많이 언급했다
인스타그램의 경우, 같은 기간 동안 ‘원피스’, ‘비키니’, ‘래쉬가드’ 등 여름 패션에 대한 해시태그 또한 ‘아이스크림’, ‘아이스아메리카노’, ‘빙수’ 등 여름 음료 및 디저트 관련 해시태그가 여성 사용자들로부터 사랑 받았다.
페이스북이 공개한 여름철 트렌드 결과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페이스북 공식 비즈니스 블로그(https://www.facebook.com/business/news/fbiq-korea-summer-insights)에서 살펴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