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임종윤기자] 디지털 위성방송 스카이라이프(사장 이몽룡)가 민족 최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최신 국내 흥행작들을 방영한다.
스카이초이스(SkyLife Ch101~110)는 추석을 맞아 홈페이지 투표를 통해 선정된 ‘연휴에 가족과 함께 보고 싶은 영화 BEST 3’를 10월 1일부터 5일까지 특별 편성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추석연휴에 방영될 시청자가 직접 선정한 ‘연휴에 가족과 함께 보고 싶은 영화 BEST 3’는 화려한 캐스팅과 한국형 웨스턴영화로 주목을 끈 <좋은놈, 나쁜놈, 이상한놈>과 설경구 주연-강우석 감독의 코미디 영화 <강철중: 공공의 적1-1>, 역사적 사실과 영화적 상상력의 통쾌한 결합을 보여준 <신기전> 등 세 편이다.
시청요금 또한 추석특별 할인요금이 적용돼 <놈놈놈>과 <신기전>은 편당 1000원에 <강철중…>은 무료로 시청이 가능하다.
또 DVD보다 빠른 영화 `프리미엄 스카이초이스`에서는 식인멧돼지와 5인조 추격대의 한판승부를 그린 엄태웅 주연의 <차우>, 환상의 섬 하와이에서 벌어지는 살인범과의 숨막히는 추격전 <퍼펙트 겟어웨이>, 한류스타 소지섭과 월드스타 장쯔이의 글로벌 로맨틱코미디 <소피의 연애 매뉴얼>, 매혹적인 아름다움 뒤에 숨겨진 치명적 비밀 <요가학원> 등을 방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