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U는 지난달 19일 포켓CU의 사용자경험(UX)·사용자환경(UI)을 전면 개편하고 △배달주문 △편PICK(편의점 픽업) △예약구매 △홈배송 △재고조회 등 오프라인 점포와 온라인 커머스의 연계성 강화를 위한 리뉴얼을 진행했다.
먼저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과 함께 ‘역대급 플렉스(FLEX) 경품 이벤트’를 마련했다. 샤넬 가방·나이키 덩크 운동화·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소니 플레이스테이션 등 크림이 정품으로 인증한 프리미엄 상품들을 경품으로 준비했다. 포켓CU에서 리뉴얼된 기능들을 소개하는 홍보영상을 시청하고 영상 끝에 나오는 간단한 퀴즈를 풀면 되며, CU 점포에서 포켓CU의 QR코드 결제 기능을 사용해 상품을 구매하거나 포켓CU를 통해 상품 구매한 고객에게는 추가 응모의 기회가 주어진다.
17만명의 고객들에게는 무료·할인 쿠폰도 쏜다. CU는 5월 한 달간 매일 오후 3시 즉석원두커피인 ‘GET커피’ 무료 교환권(총 1만5000명), 배달 5000원 할인쿠폰(총 12만4000명), 편PICK 서비스 3000원 할인쿠폰(총 3만1000명)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이 밖에도 △100% 당첨 출석체크 룰렛 △매주 수요일 CU 득템데이 △새친구 초대 이벤트 △신규회원 할인권 증정 △참치마요 삼각김밥 스크래치 쿠폰 등을 마련했다.
한편 포켓CU 리뉴얼 후 하루 평균 신규 가입자 수는 직전 일주일 대비 26.4% 늘었고, 같은 기간 하루 이용자수(DAU)도 65.2% 껑충 뛰었다. 포켓CU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예약구매 서비스 이용건수는 리뉴얼 전 대비 85.9% 신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