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aily 안승찬기자]
삼성전자(005930)가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과 현지화 마케팅으로 베트남에서 `국민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28일 삼성전자는 심장병과 고엽제 후유증으로 고통받는 어린이들을 돕기 위해 베트남에서 `어린이 꿈나무 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베트남법인은 삼성서울병원과 함께 2007년까지 총 25만달러를 지원, 베트남 심장병 어린이 수술 및 하노이 아동병원 의료장비 지원 등을 벌일 계획이다.
또 올해는 베트남 의사들을 국내에 초청해 연수를 지원하고, `사랑의 워킹 페스티벌`을 개최해 마련한 자선기금도 전달했다고 삼성전자는 전했다.
이와함께 삼성전자는 5베트남 메콩강 유역에서 펼쳐지는 현지 최대 보트 경기인 `옥옴복 페스티벌`을 5년째 후원하는 등 현지화 마케팅에도 주력하고 있다.
삼성전자 베트남법인 전영훈 상무는 "베트남 국민들로부터 받은 사랑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차원에서 심장병, 고엽제 어린이 돕기 운동을 전개하게 됐다"며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활동과 현지화된 마케팅을 통해 베트남 국민기업 `삼성`의 이미지를 확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베트남에서 96년 컬러TV 생산을 시작한 이후 현재 모니터, 백색가전 등을 생산하고 있고, 컬러TV, 모니터, DVD플레이어를 비롯해 `판매 1위` 품목을 늘려가는 한편 휴대전화, 디지털 TV 등 고급제품 판매 비중도 높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