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디자인 인재 육성 나선다

초·중·고 60명으로 구성된 '삼성 크리에이티브 멤버십' 1기 발족
  • 등록 2013-08-14 오후 1:21:39

    수정 2013-08-14 오후 1:21:39

[이데일리 박철근 기자]삼성전자(005930)가 미래의 크리스 뱅글, 스테파노 지오반노니 육성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14일 “서초사옥 다목적홀에서 디자인 인재 발굴과 육성을 위한 초·중·고등학생 맞춤형 프로그램인 ‘삼성 크리에이티브 멤버십’ 1기 발족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디자인에 대한 호기심을 유발하고 창의력을 키우는 ‘삼성 크리에이티브 키즈 멤버십’(30명), 디자인에 관심과 소질이 있는 중1~고2 대상으로 재능을 발전시키는 ‘삼성 크리에이티브 유스 멤버십’(30명) 등으로 구성된다.

장동훈 삼성전자 디자인경영센터 부사장은 “학생들이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공간”이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우리 사회의 혁신을 이끌 창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멤버십 프로그램은 내달부터 본격 운영되며 학기 중에는 격주로 교육계, 산업계 등 디자인과 관련된 전문 인력들이 교사로 나서 디자인 사고를 통해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르는 수업으로 진행된다. 방학 중에는 ‘삼성 창의 캠프’를 열어 다양한 디자인 관련 수업과 세계 각국의 디자인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수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삼성전자 디자이너들이 멤버십 학생들을 대상으로 멘토링 시간과 함께 삼성전자 디자인경영센터를 방문해 생생한 체험교육 기회도 마련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발족식에 앞서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3일까지 파주 출판 단지에서 멤버십 학생들을 선발하기 위해 ‘원더월드: 질문이 시작되는 곳’이라는 주제로 ‘삼성 창의 캠프’를 개최했다.



▶ 관련기사 ◀
☞삼성전자, 곡면 OLED TV 미국 출시
☞코스피, 숨고르기..개성공단 기대에 현대상선 7%↑
☞이건희 회장 건강악화설은 "사실무근"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펑" 폭발음..포항제철 불
  • 필드 위 여신
  • 노병, 돌아오다
  • '완벽 몸매'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