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8월 이용자도 실행횟수도 의식주 버티컬 '1위'

  • 등록 2024-09-10 오전 9:02:31

    수정 2024-09-10 오전 9:02:31

[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8월 월활성이용자(MAU) 순위에서 의식주 버티컬 커머스 1위를 차지했다.

앱 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에이블리 8월 사용자 수는 지난해 8월보다 25%가량 증가한 842만명을 기록했다. 이는 버티컬 커머스 전체 1위에 해당하는 수치다.

10~40대 전 연령층 사용자 규모에서도 여성 패션 플랫폼 가운데 1위에 올랐다. 미래 주요 소비층인 10대 사용자 수는 172만명으로 지난해 같은 달보다 27% 늘었고, 소비 트렌드를 주도하는 20대 사용자도 263만명으로 집계됐다.

지난달 에이블리 실행 횟수는 총 5억 300만회를 넘어서며 버티컬 커머스 가운데 가장 많았다. 1인당 월 평균 실행 횟수는 59.7회로 40회 미만인 2위권 버티컬 커머스와의 격차를 벌렸다.

에이블리는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개인화 추천 기술’을 기반으로 사용자 트래픽을 거래액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했다. 패션·뷰티·라이프·푸드 등을 사용자 맞춤형으로 제안해 구매 전환율을 높이면서다.

강석훈 에이블리 대표는 “고물가와 패션업계 통상 비수기가 겹친 시즌임에도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의식주 앱 입지를 공고히 했다”며 “본격 성수기인 가을·겨울(FW) 시즌에 접어든 만큼 남은 하반기에도 차별화한 상품, 기술, 고객 혜택을 통해 만족도 높은 스타일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청룡 여신들
  • 긴밀하게
  • "으아악!"
  • 이즈나, 혼신의 무대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