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사길 참 잘 했어"…14억 인도 시장 '1위' 비결은

인도 자동차딜러연합회 조사 결과
고객경험지수서 판매·서비스 1위 달성
차별화한 고객 경험 제공해 호평
  • 등록 2024-09-10 오전 9:02:05

    수정 2024-09-10 오전 9:29:30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기아(000270)가 인도 시장에서 고객들이 가장 만족하는 자동차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기아 셀토스. (사진=기아)
인도자동차딜러연합회(FADA)가 지난 3일(현지시각) 발표한 고객경험지수 조사 결과에 따르면 기아는 일반 브랜드 부문 종합 1위를 달성했다.

FADA는 인도 내 1만5000개 딜러사가 가입한 공신력 있는 단체다. 인도 정부 및 자동차 제조사와 협력해 다양한 시장 데이터를 발표하고 있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한 고객경험지수 조사는 △판매 경험 △서비스 경험 △상품 경험의 3개 분야에서 약 8000명의 고객이 응답했다.

기아는 3개 분야 중 판매 경험과 서비스 경험 2개 분야에서 각각 1위를 기록해 전체 12개 일반 브랜드 중 종합 1위를 달성했다.

기아는 판매 경험 분야의 고객 시승 경험, 판매 직원의 고객 응대, 고객 관리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고 서비스 경험 분야에서는 차량 수리, 서비스 센터 운영 등의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기아는 2019년 인도시장에 첫 진출한 이래 올해 6월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한 바 있다. 올해 8월 기준 판매량은 104만6037대다. 최다 판매 모델은 지난 2019년 8월 출시한 셀토스로, 내달 중 누적 판매량 50만대를 돌파할 전망이다.

기아 인도법인 관계자는 “법인 설립 이래 고객중심경영의 방향성을 기반으로 모든 고객에게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현장에 적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이즈나, 혼신의 무대
  • 만화 찢고 나온 미모
  • MAMA 여신
  • 지드래곤 스카프 ‘파워’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