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저지에 본사를 둔 세계적인 색채연구소 ‘팬톤’은 올해 패션의 유행 색상으로 ‘다즐링 블루(dazzling blue)’를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팬톤 연구소의 결과를 반영하듯 파리와 밀라노 등 유명 패션쇼에서 다즐링 블루가 대다수 디자이너들의 주 색상으로 선택된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에 따르면 국내에도 삼성 에버랜드의 남성복 브랜드인 갤럭시와 로가디스, 빨질렐리 등은 올 봄 재킷의 40%, 셔츠의 30%에 해당하는 물량을 푸른색으로 제작했다. 액세서리 제품군의 30% 또한 푸른색을 주 색상으로 선택했다.
캐주얼 신발 브랜드 ‘캐터필라’도 올해 패션 유행 색상과 발맞춰 블루 색상의 ‘콜린스 미드 부츠’를 다음 달 선보이는 것으로 전해졌다.
올해 패션 유행 색상인 다즐링 블루에 대해 전문가들은 “은은한 계통의 파랑색으로 글로벌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업체 페이스북의 상징 색깔과 가깝다고 보면 된다”고 비유했다.
나아가 올 봄과 여름에도 파랑 열풍은 계속 이어질 것으로 전망돼 바로 이 다즐링 블루가 올해 패션 유행 색상 1순위로 떠올랐다.
때마침 동양권은 올해 패션 유행 색상과 궤를 같이하는 2014년 ‘청마(푸른 말)의 해’를 맞아 더욱 더 호황을 누릴 걸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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