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변의 여인
감독: 홍상수
주연: 고현정, 김승우, 송선미
장르: 로맨스
개봉일: 8월31일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감상포인트: 후배와 동행한 문숙이 첫눈에 마음에 든 영화감독 중래. 문숙 역시 옆에 남자친구가 있음에도 중래의 작업이 싫지 않다. 중래는 후배 몰래 문숙을 불러내어 데이트를 즐기다 결국 하룻밤 사랑을 나누게 된다. 하지만 다음날 아침 겁이 난 중래는 한발 물러서고 문숙도 아무 일 없었다는 듯 애인에게 돌아간다. 중래는 해변에서 또 다른 여인에게 작업을 걸기 시작하는데 과연 중래와 문숙은 이렇게 아무 일 없었다는 듯 헤어질 수 있을까?
◇레이크 하우스
주연: 키아누 리브스, 산드라 블록, 쇼레 아그다시루
장르: 드라마, 로맨스
개봉일: 8월31일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감상포인트: 2006년 겨울 아침, 호수 위의 집에 살던 의사 케이트는 시카고로 떠나며 자기 앞으로 오는 우편물을 챙겨 달라는 편지를 우편함에 넣는다. 이 집으로 이사 온 건축가 알렉스는 오랫동안 사람이 살지 않아 잡풀이 무성한데 케이트의 편지를 보고 의아하게 생각한다. 두 사람은 편지를 주고받으며 알렉스가 다른 시간에 살고 있다는 걸 알게 된다. 우리 영화 ‘시월애’의 할리우드 리메이크판으로 시간을 뛰어넘은 애틋한 사랑을 담았다.
◇천하장사 마돈나
주연: 류덕환, 백윤식, 문세윤
장르: 코미디
개봉일: 8월31일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감상포인트: 고등학생 뚱보 소년 동구는 육중한 몸매와 달리 여자가 되고 싶어 한다. 마돈나처럼 완벽한 여자가 되어 자신이 짝사랑하는 일어 선생 앞에 당당히 서고 싶은 것. 여자가 되기 위해 수술비가 필요한데 500만원이 부족하다. 동구는 씨름대회 우승상금이 500만원이란 걸 알고 씨름부가 된다. 하지만 남학생들과 웃통을 벗고 맨 살을 부대끼는 일부터 만만치 않다. 과연 동구는 여자가 되기에 앞서 천하장사가 될 수 있을까?
◇브레인 웨이브
감독: 신태라
주연: 김도윤, 장세윤, 손호승
장르: 스릴러
개봉일: 8월31일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감상포인트: 공원에서 초상화를 그리는 준오는 원인 모를 두통에 시달린다. 그런 준오에게 여자 친구 제니는 알약을 가져다준다. 그러나 여전히 두통이 심해져 가던 준오는 환청과 함께 알 수 없는 초인적인 힘을 발휘하기 시작한다. 한편 강력반 형사 기수와 성민은 연쇄살인현장에서 준오의 지문을 채취하고 쫓기 시작한다. 자신이 연쇄살인과 관련있다는 걸 알게 된 준오는 자신의 운명을 지키기 위해 비밀을 찾아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