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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017670)은 최근 질병관리청과 ‘누구 백신 케어콜’ 구축·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8일 밝혔다. ‘누구 백신 케어콜’은 SK텔레콤의 인공지능(AI) 누구가 전화를 통해 코로나19 백신접종 대상자에게 접종 일정 안내 및 접종 후 이상반응 증상 발현 여부를 모니터링하는 시스템이다. SK텔레콤은 2분기 내 개발을 완료하고 오는 3분기부터 지방자치단체 등에 공급할 예정이다.
시스템 사용을 위해선 의료기관 담당자가 누구 백신 케어콜 웹사이트에 연락 대상자를 등록하면 된다. 이후 누구가 자동적으로 대상자에게 전화를 걸어 사항을 확인한 후 대상자의 답변을 업로드해 담당자에게 결과가 전달된다.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스마트폰 활용을 어려워하는 어르신이 보다 손쉽게 예방접종 관련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현아 SK텔레콤 AI&CO장(컴퍼니장)은 “누구 백신 케어콜이 코로나19를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 전반의 가치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