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태현 기자] 하이트진로는 2006년 9월 출시한 ‘크림生올몰트 맥스(Max)’의 누적판매량이 40억병(330㎖ 기준)을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출시 후 꾸준한 인기로 지난해까지 36억 병이 팔린 맥스는 올해 8월까지 4억 1천 만병이 팔리면서 출시 10년 만에 40억병을 넘어섰다. 이는 10년간 1초당 13병씩 판매된 셈이다.
|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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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첫 해인 2006년에는 4개월 동안 4천 만병이 판매됐으나, 4년 만에 연평균 판매량 4억 5천 만병으로 스테디셀러 맥주의 반열에 올랐다는 평가다.
맥스의 성공 요인은 ‘크림거품’이다. 맥스는 오랫동안 지속 되는 크림거품이 지켜주는 깊고 풍부한 풍미가 특징이다. 맥스는 독일 순수령을 따라 보리, 호프만을 사용한 보리맥주다.
지난해 4월 리뉴얼한 맥스는 저온 슬로우 발효공법을 적용해 맥스 만의 특징인 크림거품의 품질력을 끌어올렸다. 부드러운 크림거품과 살균과정에서 열을 가하지 않는 ‘비열처리공법’으로 생맥주뿐만 아니라 병맥주와 캔맥주에서도 맥주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구현했다.
한편, 맥스는 2015년 가을부터 ‘맛있는 맥주는 크림생수염을 남긴다’는 슬로건으로 차별화된 크림거픔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