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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은 기업경영실적, 브랜드 가치, 고객만족도 등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매년 각 산업별로 국내 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한다. 오비맥주의 카스는 맥주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받아 1위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지난해 카스는 변화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따라 포트폴리오 확장 및 소비자 만족을 위한 마케팅 혁신을 거듭해왔다. 다양한 소비자들의 기호를 만족시키기 위해 라거 스타일의 하이브리드 밀맥주 ‘카스 화이트’를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을 강화했고,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시기에 맞춰 ‘다시 채우자 진짜 여름의 기억으로!’ 캠페인을 전개하며 소비자들의 공감과 사랑을 받았다. 또 ‘청춘 페스티벌2022’, ‘2022 대구 치맥 페스티벌’, ‘S20 송크란 뮤직 페스티벌’ 등 여름 축제에 공식 후원사로 참가해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늘리기도 했다.
서혜연 오비맥주 마케팅 부사장은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맥주 부문 4년 연속 1위 수상은 팬데믹 기간 동안 브랜드를 재정비해 고객 만족을 제고할 수 있는 제품 혁신과 마케팅 활동을 지속한 노력 끝에 달성한 값진 성과”라며 “올해도 카스는 새로운 차원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며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