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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한준 LH 사장은 “이 자리는 국민 주거생활 향상과 품격 높은 주거서비스 제공 등 LH 본연의 역할 수행을 위해 LH가 초심으로 변화를 변화와 일치를 국민께 약속드리는 시간”이라며 “LH의 주인이자 고객은 국민이다. LH에는 과감한 쇄신과 보다 좋은 정책으로 국민께 보답해야 하는 책무가 주어져 있다”고 말했다.
이 사장은 이날 8대 혁신 과제를 발표했다. 주택 사업 분야에선 공공주택 품질 개선, 층간소음 해소, 신속한 유지·보수 체계 구축 등이 포함됐다. 비위 억제를 위해선 투기 조사 범위를 개발 사업지 주변 지역과 임·직원 직계가족까지 확대하고 수의계약 기준을 현행보다 강화하기로 했다. 현재 226%인 부채 비율도 2026년까지 207%로 낮춘다.
이날 행사 후 원 장관과 이 사장은 서울 강남구 수서동에 있는 행복주택 건설 현장을 찾았다. LH가 추진 중인 공공주택 품질 개선 효과를 살펴보기 위해서다. LH는 이 단지를 포함해 현재 건설·설계 중인 공공주택에서 면적 확대, 내·외부 마감재 품질 개선, 커뮤니티 시설 확충, 민간 건설사 브랜드 사용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원 장관은 “국민의 기업인 LH가 품질 좋고 국민 사랑을 받을 수 있는 주택을 공급해서 그동안 국민을 실망시켰던 LH의 위상도 회복하자”며 “이를 위해서 필요한 재정적인 지원·정책적인 지원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