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ACP는 미국의 커뮤니케이션 분야 전문가들이 모여 설립한 글로벌 홍보, 마케팅 전문기관이다. 지난 2001년부터 매년 전 세계 기업, 정부기관, 단체 등을 대상으로 연차보고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등 커뮤니케이션 분야 자료를 평가해 상반기(Vision Award), 하반기(Spotlight Awards) 연 2회에 걸쳐 시상하고 있다.
지금까지 국내 기업 중에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에서 현대자동차와 포스코가 대상을 받았고, 삼성전자, 하나금융그룹 등이 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솔홀딩스의 ‘2020 한솔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기술 방식과 디자인, 메시지 명확성, 연관성에서 만점을 기록하는 등 100점 만점에서 총 98점을 획득하면서 이번에 금상을 받았다.
한솔홀딩스가 그룹 차원에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한 것은 2015년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한 이후 처음이다. 한솔그룹의 경제, 사회, 환경적 성과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 노력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7월 처음 발간됐다.
한솔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미래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위한 한솔그룹의 노력이 담긴 보고서가 국제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인정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과 커뮤니케이션 창구의 확대를 통해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