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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벤처기업부와 공영홈쇼핑은 5일 낮 1시40분부터 3시간 동안 포항에 있는 중소 농어업기업 상품을 집중 편성한다. 공영홈쇼핑 입점 경험이 있는 기업들로 지진 발생 후 방송 희망 여부를 확인해 결정했다.
공영홈쇼핑은 이들 업체에게 5%의 낮은 판매수수료율을 적용한다. 공영홈쇼핑 평균 판매수수료율은 23%이며, 이는 기존 홈쇼핑과 비교해 10% 포인트 가량 낮다. 공영홈쇼핑은 방송에서 발생한 수익금 전액을 포항시에 기부할 계획이다. 공영홈쇼핑 상품개발팀은 지진 발생 직후 포항 협력사를 방문해 피해 상황을 점검했다.
방송 상품은 ‘죽장연 전통장 세트’ ‘포항 구룡포 훈제 청어과 메기’ ‘산마늘 명이’ 등 포항 특산물이어서 의미가 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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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마늘명이(오후 3시40분)는 무농약으로 재배된 국내산 산마늘(명이)잎을 쌈 용도에 맞게 간장양념으로 절였다. 야외에서 편리하게 먹을 수 있도록 125g을 1통에 담았다. 포항 소재 독도무역이 잎 재배부터생산, 가공, 판매 전 과정을 진행했다.
인터넷쇼핑몰과 모바일쇼핑몰(아임쇼핑)에도 포항 소재 기업 상품을 집중 노출한다. 쇼핑몰 초기 화면에 뜨는‘아임딜 추천상품’에 포항 기업 상품을 소개하며, 판매를 지원한다.
포항 협력사를 방문했던 김병규 공영홈쇼핑농축상품팀 상품개발자(MD)는 “지진 피해 기업에게는판로 지원이 가장 큰 도움이라고 생각해 특집방송을 기획했다”며 “방송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는 만큼 이번 특별 방송에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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