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GLE 쿠페 리뷰 - 더욱 매력적인 크로스오버 라인업을 완성하다

  • 등록 2017-03-26 오후 3:20:06

    수정 2017-03-26 오후 3:20:06

[이데일리 오토in 김학수 기자] 메르세데스-벤츠가 크로스오버 라인업의 네이밍을 새롭게 개편한 후 시선을 끄는 독특한 존재를 제시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중형 크로스오버 라인업인 GLE를 보다 역동적으로 그려낸 GLE 쿠페는 마치 SAC(스포츠 액티비디 쿠페)의 시장을 연 BMW의 X6의 뒤를 쫓는 듯 하지만 분명 메르세데스-벤츠의 크로스오버 라인업을 보다 화려하게 만든 것은 분명하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의 새로운 네이밍 시스템은 절대적 존재감을 자랑하는 G 클래스를 제외하고는 모두 GL이라는 앞 머리를 쓰게 되고 그 뒤에 A, C, E 그리고 S로 이어지는 ‘메르세데스-벤츠’ 고유의 네이밍을 접목하는 방법이다. 이를 통해 메르세데스-벤츠의 크로스오버 라인업은 보다 쉽게 기억할 수 있고 쉽게 말할 수 있게 됐다.

당당한 크로스오버, ‘GLE 쿠페’

크로스오버 라인업 중 E 클래스, 즉 중형 시장을 담당하는 만큼 GLE 쿠페는 우람한 체격을 자랑한다. 4,880mm의 전장과 2,030mm(사이드 미러 전개)의 전폭 그리고 1,725mm의 높은 전고는 SUV 특유의 높은 지상고를 바탕으로 어떠한 노면에서도 강력한 드라이빙을 가능하도록 했다. 휠 베이스는 2,915mm이며 공차 중량은 사양에 따라 2,500kg에 육박한다.

메르세데스-벤츠 GLE 쿠페는 메르세데스-벤츠의 크로스오버에 담긴 당당함에 다이내믹한 감성과 역동성이 돋보이는 쿠페의 디자인이 절묘한 조화를 이뤄냈다. 이를 통해 GLE 쿠페는 SUV와 쿠페의 만남이라는 어색한 조화를 보다 완벽하게 구현했고, 도로 위에서 행인들의 시선을 끌 수 있는 매력을 담아냈다.

당당한 체격은 자칫 단조롭고 멍한 느낌을 줄 수 있으나 메르세데스-벤츠의 디자이너들은 보다 완벽한 디자인을 추구했다. 이를 통해 입체적으로 디자인 된 올 LED 헤드 램프로 장식 된 싱글 루브르(Single Louvre)가 장착 된 직립 형 스포츠 그릴을 적용했고 짧은 오버행을 적용한 프론트 엔드를 통해 보다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감성을 추구했다.

측면은 쿠페 특유의 유려한 실루엣이 돋보인다. 보닛과 A필러 그리고 루프에서 C필러를 거쳐 트렁크 리드까지 이어지는 라인은 고급스러운 감성과 여유로운 이미지를 선사한다. 그리고 이 라인 아래에는 높고 굵게 그려진 벨트 라인이 자리하며 근육질의 볼륨감이 돋보이는 바디킷과 최대 22인치의 휠이 적용됐다.

한편 후면 디자인은 메르세데스-벤츠의 쿠페에 적용된 가로형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를 적용하고 굵은 존재감, 균형감이 돋보이는 크롬 가니시를 적용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살렸다. 또한 오프로드에 대한 역동성을 알리는 듀얼 머플러 팁이 적용된 후면 범퍼를 적용해 크로스오버가 지향해야 할 강렬한 존재감과 독특한 이미지를 선사한다.

넉넉함이 돋보이는 크로스오버의 실내 공간

메르세데스-벤츠 GLE 쿠페는 스포티한 감성이 돋보이는 스티어링 휠과 시트를 적용하고 메르세데스-벤츠 고유의 실내 디자인 구성을 그대로 적용했다. 센터페시아 상단에 정보를 통합 전달하는 디스플레이 패널을 적용하고 큼직한 에어밴트가 배치되어 전체적인 균형감의 완성도를 높였다. 여기에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패널을 더해 직관적인 사용성을 보장한다.

한편 센터터널에는 최근 메르세데스-벤츠가 추구하고 있는 인체공학적인 ‘컨트롤 인터페이스’인 코맨드 컨트롤러를 장착해 마치 데스크톱의 마우스를 조작하는 듯한 사용감을 제시한다. 특히 커맨드 컨트롤러는 터치 패드를 적용해 보다 다양한 기능을 손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다이내믹한 감성이 돋보이는 GLE 쿠페는 보다 스포티한 감성을 강조한 AMG 패키지를 별도 마련했다. AMG 패키지를 선택할 경우 AMG의 감성이 강한 스포츠 시트와 검은색 나파 가죽을 적용한 스티어링 휠 그리고 알루미늄 고유의 질감을 살린 패널들을 실내에 적용하여 고급스러운 감성을 강조했다.

E 클래스 특유의 넓은 공간을 자랑하는 메르세데스-벤츠 GLE 쿠페는 적재 공간에서도 여유가 돋보인다. 일상 중에는 650L의 넉넉한 적재 공간을 자랑하며 상황에 따라 2열 시트를 접어 최대 1,720L에 이르는 넓은 적재 공간을 마련해 ‘쿠페’라는 단어에서도 여유로움을 얻을 수 있도록 했다.

강력한 파워트레인 라인업

메르세데스-벤츠는 GLE 쿠페를 위해 강력한 엔진을 마련했다. 엔트리 모델인 GLE 320d 4Matic에는 최고 출력 258마력을 내는 디젤 엔진을 탑재하며 주력 모델이라 할 수 있는 GLE 400 4Matic는 최고 출력 333마력을 자랑하는 V6 바이터보 엔진이 탑재된다. 한편 메르세데스-AMG를 통해 강력한 출력을 내는 GLE 43 AMG 4Matic과 GLE 63 AMG 4Matic 그리고 최대 출력 585마력을 내는GLE 63 S 4Matic이 마련된다.

다양한 엔진들은 9G-TRONIC과 4Matic을 통해 네 바퀴에 출력을 전달한다. 다단화된 변속기는 드라이빙 모드에 따라 간결하면서도 역동적인 그리고 부드러운 변속감을 선사한다. 한편 4MATIC은 전방 및 후방 차축 사이에 50:50의 균일한 토크 분배(AMG 모델 제외)를 통해 주행 상황에 따라 최적의 출력 배분으로 안정적이면서도 강력한 주행 성능을 자랑한다.

첨단 사양의 GLE 쿠페

메르세데스-벤츠 GLE 쿠페에는 다이내믹 핸들링 컨트롤 시스템을 시작으로 후방 카메라 및 ESP, 다이내믹한 코너링을 지원하는 다양한 제어 시스템을 비롯해 크로스 윈드 어시스트뿐만 아니라 첨단 안전 사양이 적용되어 충돌을 예견되었을 때 강제적인 제동을 통해 사고를 방지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BAS Plus와 함께 기본 장착되어 있으며 크로스 트래픽 어시스트와 손쉬운 사용이 돋보이는 이지팩 트렁크 테일 게이트가 적용됐다.

이와 함께 스티어링 어시스트 및 효율성을 추구한 스톱 앤 고, 그리고 디스트로닉 플러스, 보행자 감지 기능이 있는 프리세이프 브레이크와 사각지대를 인지, 사고를 방지하는 액티브 블라인드 스팟 어시스트, 액티브 레인 키핑 등 다양한 안전 사양이 더해진다. 이외에도 서라운드 뷰 카메라를 통해 편리한 주차가 가능하며 가열식 적응형 와이퍼 시스템 등 다양한 편의 사양이 적용되어 높은 만족감을 선사한다.

한편 최대 8인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하는 커맨드 온라인은 디스플레이 및 직관적 인 터치 패드로 완벽한 인포테인먼트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DVD 플레이 기능을 갖추는 것은 물론이고 교통 표지 인식 기능을 담은 트래픽 사인 어시스트가 적용된다. 이와 함께 후면 시트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TV 수신기 그리고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도 마련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아파트’ 로제 귀국
  • "여자가 만만해?" 무슨 일
  • 여신의 등장
  • 표정부자 다승왕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