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같은 발언은 공권력 투입이 임박했음을 시사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 경우 평택공장을 점거한 채 옥쇄파업을 벌이고 있는 노조와의 물리적 충돌이 우려된다.
이유일 공동관리인은 이날 서울 르네상스호텔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8일 이후 불법행위가 지속될 경우에는 법적수단을 통해 강력히 대처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공권력 투입시기와 방법 등은 정부에서 최종 판단할 문제이긴 하지만, 지난달 31일 직장폐쇄를 단행한 것은 이미 공권력 투입이 필요한 시점으로 판단했기 때문이라는 게 그의 설명이다.
이 관리인은 이날 간담회 내내 정리해고의 불가피성에 대해 여러차례 강조했다.
1100여명의 구조조정 통보 인력을 줄일 수 있느냐는 질문에는 "그 인력을 계속 안고 갈 경우 오는 2017년이 돼야 경영정상화가 가능하다"며 "특히 매년 100억원 정도의 재정적 부담이 불가피하다"고 답했다.
쌍용차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기준으로 총 1545명이 희망퇴직을 신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쌍용차는 이달 5일까지 희망퇴직을 추가 실시해 구조조정 인력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이지만, 남는 잉여인력에 대해선 오는 8일 정리해고를 실시할 계획이다.
소형SUV `C200` 양산과 관련, "지난 4~5월 노조의 총파업 등으로 자금확보가 어려워져 연내 생산이 어렵게됐다"고 말했다.
중국 상하이차에 대해선 결국 소액주주로 전락할 것이라고 했다.
이 관리인은 "향후 회생계획 수립 시 채권단의 희생 이상 수준의 주주에 대한 감자가 실행되고 채권의 출자전환 등 회사 지분의 상당한 변화가 예상된다"며 "특히 M&A 추진시 대규모 유상증자를 실시함에 따라 상하이차 지분은 무의미한 수준으로 줄어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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