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코니아랩은 ‘윙크(weinc)’ 서비스를 오는 3월 4일 새롭게 리뉴얼 업데이트한다고 28일 밝혔다.
| (사진=코니아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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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니아랩은 지난 2023년 하반기 50여 개 기업 고객을 통해 윙크의 가치를 검증하고, 다양한 피드백을 받아 인터페이스를 개선해 편의성을 향상시킨 ‘윙크’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개편했다.
코니아랩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향후 기업별 임직원 특성에 맞춤화된 차별화된 몰을 빠르고 간편하게 구축할 수 있는 코니아 솔루션 기반이 마련되었다”고 설명했다.
윙크 서비스는 임직원들을 위한 신개념 기업 문화 커머스로 앱 내에서 출근부터 퇴근 후까지 라이프를 담고 있다. 오전 일찍 출근하면서 차 한잔을 픽업하는 ‘오늘카페’, 점심에는 회사 주변 내 맛집에서 맛점을 할 수 있는 ‘오늘점심’을, 퇴근하면서는 피트니스 센터에서 PT를 받아 볼 수 있는 ‘오늘생활’ 코너로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서비스를 특징으로 하고 있다.
특히 해당 기업별 맞는 상품을 큐레이션 해주고, 오프라인에서도 경험할 수 있도록 해당 기업을 찾아가 주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기업 문화에 활력을 불어 넣어주는 것을 ‘윙크’의 핵심가치로 삼고 있다. 이를 위해 작년 론칭 이후 직장인들 근거리에서 만나는 이벤트를 진행해 왔으며, 지난 1월에는 구로와 마곡에서 윙크 팝업 스토어를 통해 직장인들이 다양한 상품을 체험하고 특가로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를 성료한 바 있다.
| (사진=코니아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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윙크는 2023년 7월 구로 지역을 기점으로 론칭했다. 작년 말 기준 52개 기업 46% 가입 전환율, 재구매율 72%로 획기적인 숫자를 나타내고 있다. 올해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협업하여 500개 기업 30만 명을 목표로, 대한민국 직장인들을 위해 새롭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규식 코니아랩 대표는 “앞으로 혁신적인 코니아 솔루션을 업그레이드 함에 따라 ‘윙크’ 서비스를 임직원 수가 적은 중소기업까지 확대 보급해 대한민국 직장인들이면 누구나 새로운 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상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윙크(weinc)’는 ‘we make interactive commerce’의 약자로 직장인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춤화된 커머스를 만들자는 가치를 실천해 나가는 비전을 담아 코니아랩이 2023년 론칭한 신개념 기업 문화 커머스 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