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디 버드 월트디즈니 인터내셔널 회장은 디즈니의 경쟁자로 구글과 트위터 등 새로운 미디어를 손꼽았다.
먼저 버드 회장은 디즈니가 소셜미디어를 활용, 소비자들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사례를 소개했다.
버드 회장은 "디즈니는 전통적인 광고보다 구전효과의 중요성을 미리 알고 있었다"며 "소비자들은 페이스북 등 커뮤니티를 통해 디즈니 등 브랜드와 실시간 소통을 원한다"고 설명했다.
버드 회장은 "디즈니의 팬은 350만명에 이르는 팬을 보유하고 있다"며 "각 팬이 평균 204명의 페이스북 친구들을 있다고하니 팬 한사람이 디즈니에 대해 얘기를 할 때마다 디즈니는 팬뿐 아니라 200명의 친구와도 소통하게 된다"고 말했다.
또한 버드 회장은 "소셜미디어를 이용하면 디즈니에 대한 즉각적인 반응을 알 수 있다"며 "디즈니 사업에 대한 시장조사를 즉각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버드 회장은 게임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가 늘어남에 따라 디즈니가 추진하고 있는 가상세계와 게임사업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버드 회장은 "디즈니사는 콘솔게임, 캐주얼 게임, 버추얼 월드 등 게임을 적극 개발하고 있다"며 "한국에서도 게임이 거대한 분야로 자리잡고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버드 회장은 "디지털 세상은 우리에게 이동성을 허용했다"며 "서울에 오면 다양한 미디어 기기를 볼 수 있어 좋다"고 말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