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이 독점 이동통신사로 미국 1위 이동통신업체 AT&T를 택하면서, AT&T의 3분기 순 가입자수만 170만명(UBS 추정)에 달하는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미국 2위 이동통신업체 버라이즌 와이어리스는 후발주자 아이폰으로 인한 가입자 이탈을 막기 위해 아이폰 대항마로 LG전자(066570) 보이저폰을 선택했다.
|
보이저도 아이폰처럼 대형 터치스크린을 선택했다. 터치스크린 크기를 더 키우고 스크린을 하나 더 추가했다. 또 터치스크린 방식의 키보드에 익숙치 않은 고객들의 불만을 받아들여 기존 키보드도 병행했다.
또 버라이즌이 AT&T보다 빠른 이동통신망을 갖췄다는 점도 보이저의 강점.
그러나 반론도 있다. 애플 마니아라면 아이폰을 버리고 보이저를 선택할 만큼 두드러진 매력은 없다는 것.
커런트 애널리시스의 아비 그린가트 애널리스트는 보이저를 시험 사용해보고 "당신이 아이폰에 마음을 뺏겼다면 보이저가 아이폰을 이길 만큼 충분히 강하지는 않다고 본다"고 말했다.
▶ 관련기사 ◀
☞LG전자, 터치스크린폰 5형제로 북미·유럽 공략
☞LG싸이언 비보이 마케팅에 100억 투입
☞LG전자, 브라질서 3G폰 출시..시장 본격공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