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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 사장은 회의에서 청약접수와 당첨자 선정을 위한 새로운 청약시스템 구축상황 및 서버다운 방지대책, 7월 1차 사전청약 전 오픈 예정인 전용 콜센터 준비상황, 인터넷 사용 취약자 등을 위한 위례와 고양 등 4개소의 현장접수처 개소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아울러 올해 예정된 30개 청약 대상지별 지구계획과 주택설계일정 등 청약접수 전 필수 선결업무의 진행상황도 함께 살폈다.
사전청약제도는 3기 신도시 등에서 공공분양주택의 공급 시기를 1~2년 앞당기는 제도다. 올해 사전청약 계획은 총 3만 200가구로 △7월 인천계양 등 4400가구 △10월 남양주왕숙2 등 9100가구 △11월 하남교산 등 4000가구 △12월에는 부천대장, 고양창릉, 남양주왕숙 등지에서 1만27000가구 등 공급이 네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LH 관계자는 “현재 운영 중인 LH 콜센터의 전화 문의가 증가할 것에 대비해 신속한 상담이 가능하도록 전화상담 인력을 증원하고 별도의 전용 콜센터를 7월 공고 전부터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