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권소현 기자] KB국민은행은 오는 12월말까지 비과세 해외주식펀드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비과세 해외주식펀드 가입금액에 따라 영화상품권이나 커피상품권을 가입 고객 전원에게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여행상품권 200만원을 총 40명 고객에게 각각 지급한다.
비과세 해외주식펀드는 주식매매 차익과 환차익에 대해 1인당 3000만원까지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대표적 절세상품이다. 하지만 내년부터는 비과세혜택이 사라지기 때문에 올해 말까지 가입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고객 선택 폭을 넓히기 위해 선진국, 이머징 국가 등 은행권에서 가장 다양한 섹터의 비과세 해외주식펀드를 판매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각 영업점, 인터넷 홈페이지, 모바일 앱을 통해 손쉽게 가입이 가능하며, 이벤트 응모는 자동으로 신청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배우자, 자녀 등 가족 단위로 비과세 해외주식펀드에 가입하면 4인 가족 기준으로 1억2000만원까지 비과세로 가입 가능하다”며 “상품을 분산해서 가입하면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할 수 있고 급전 필요 시 일부 펀드를 해지하더라도 나머지 펀드로도 비과세 혜택을 유지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