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금융부] 자금이 채권에서 빠져나와 주식으로 이동하는 ‘그레이트 로테이션(Great Rotation·자금대순환)’이 시작된 걸까요. 시중금리가 슬금슬금 오르면서 장기간 이어졌던 초저금리 시대에서 조금씩 탈피하는 모습입니다. 코스피지수는 2300선을 넘어서면서 사상 최고치를 갈아치웠습니다. 금융시장에서만 변화가 뚜렷한 게 아닙니다. 한동안 얼어붙었던 국내 경제가 조금씩 살아날 기미를 보이고 있습니다. 수출회복, 소비심리 개선, 투자확대 등 최근 경제지표엔 훈풍이 불기 시작합니다. 문재인 정부가 들어서면서 정책 변화도 예상됩니다. 지금은 대전환기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만큼 재테크 전략에 대한 고민이 깊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2014년 첫 막을 올린 후 불확실한 경제상황에서 ‘재테크의 오아시스’ 역할을 해온 대국민 재테크 강연회 이데일리 웰스투어가 지난 19일 부산에서 성황리에 막을 올린데 이어 오는 26일 서울에서도 열립니다. 서울 행사에서는 주식·부동산·절세 등 실전에서 활약하고 있는 5명의 분야별 투자고수들이 그들만의 투자비법을 공유하며 투자의 나침반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올해 7회째를 맞아 더욱 탄탄해진 콘텐츠로 여러분들을 찾아가게 될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장소: 서울 KB아트홀
△참가비: 무료
△참가신청: 운영사무국 Tel: 02-3772-0376, 0306 / Fax: 02-6332-3699 / e-mail: wealthtour@e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