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교육업계, 겨울방학 수강생 잡기 안간힘
일찍부터 취업 준비를 해야 하는 대학생들이 방학 동안 가장 관심을 갖는 분야는 역시 어학이다.
교육기업 에스티앤컴퍼니가 대학생과 취업 준비생 1023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10명 중 8명은 대학교 1학년 때부터 영어 공부를 하지 않은 것을 후회한다고 응답했다. 에스티앤컴퍼니 관계자는 “영어 점수가 없어 인턴 지원 등 좋은 기회를 놓치는 경우가 많다”며 “미리 준비하지 않은 것을 후회한다는 응답이 많았다”고 전했다.
어학 공부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들을 잡기 위한 사설 교육업체들의 움직임도 분주하다.
edm유학센터는 오는 31일까지 어학연수 등록자들에게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이 기간에 24주 이상 어학연수를 등록하면 아이패드 미니와 케익 교환권을, 36주 이상 등록자에게는 아이패트 레티나와 2인용 외식 상품권을 제공한다. 또 아이패드 대신 유학 지원금을 받을 수도 있다. 만약 어학연수 상담을 한 당일에 어학연수를 등록하면 10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자격증 과정으로 취업문 넓혀볼까
겨울방학 동안 자격증 취득에 눈을 돌리는 이들도 많다.
이에 대비해 해커스 패스닷컴은 행정사 시험 대비반 문을 열었다. 해커스 패스닷컴은 ‘2014 해커스 행정사 1차 합격반’ 등록자에게 6권의 교재와 모의고사 응시권, 해설강의 등 총 5회분의 수강권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외국어 행정사를 준비하는 수험생에게는 어학 관련 인터넷 강의 30%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기업체 취업을 목표로 한다면 취업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는 물류관리사 자격증을 고려해볼 만하다. 물류관리사는 원자재 조달부터 부품 생산과 유통에 이르기까지 물류가 이동하는 전체 영역을 관리하는 일을 업무로 한다. 물류시스템의 기획부터 컨설팅까지 전 산업 분야에서 활동하는 만큼 중소기업부터 대기업, 공기업까지 활용도가 높다는 평가다. 내년도 시험은 6월28일에 치러질 예정이다.
에듀윌은 2014학년도 시험을 대비해 물류관리사 과정을 최근 개설했다. 이번 강의에 등록하면 모든 교재와 스마트폰, PMP, MP3 강의가 모두 무료로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