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환경운동가와 친환경 캠페인 나서

여주 황학산 식물원서 묘목심기 등 진행
쏘나타 하이브리드 출시 맞춰 환경마케팅도 전개
  • 등록 2011-04-05 오전 11:21:48

    수정 2011-04-05 오전 11:21:48

[이데일리 원정희 기자] 현대자동차(005380)(회장 정몽구)는 5일 식목일을 맞아 세계적 어린이 환경운동가인 조너던 리(Jonathan Lee)와 함께 나무심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현대차는 경기도 여주군에 있는 `여주 황학산 식물원`에서 여주 오학 초등학교 학생, 현대차 임직원 등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현대차와 조너던 리가 함께 하는 One Child, One Tree, One Year 캠페인`을 진행했다.

`One Child, One Tree, One Year` 캠페인은 조너던 리가 지난 2007년부터 시작한 세계적인 환경 캠페인이다. 어린이 한 명이 일 년에 나무 한 그루를 심으면 1년에 10억 그루가 심어질 수 있고, 그 나무가 열매를 맺으면 식량난을 겪고 있는 어린이들을 도울 수 있다는 취지로 시작됐다.

이날 행사는 캠페인의 내용과 취지를 설명하는 조너던 리의 환경스피치와 식수용 묘목 심기, 식물과 숲의 중요성을 체험하는 `숲 체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현대차는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일반 중형차의 연간 이산화탄소 배출량 차이를 소나무의 연간 이산화탄소 흡수량으로 환산, 쏘나타 하이브리드차량 운전시 1년에 소나무 284그루를 심는 것과 같은 효과가 있다는 의미에서 총 284그루의 소나무 묘목을 심는 행사를 가졌다.

현대차는 또 행사장에 2011 서울모터쇼에서 국내 시장에 첫 선을 보인 쏘나타 하이브리드 차량을 전시했다. 현대차 임직원들은 어린이 참석자들에게 친환경차의 중요성을 알기 쉽게 설명해주기도 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자동차 메이커로서 지속 가능한 삶을 위해 친환경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친환경차 시장의 확대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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