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A9` 광고 영상 1000만뷰 돌파

방송인 서장훈씨 흡입력·편의성 등 재치있게 담아
긴 배터리 시간·위생성 등 두루 갖춘 LG 야심작
스마트 인버터 모터 P9·초미세먼지 99.9% 차단
  • 등록 2017-08-11 오전 10:00:00

    수정 2017-08-11 오전 10:00:00

방송인 서장훈씨가 출연한 ‘LG 코드제로 A9’ 광고 영상. 이 영상은 SNS에서 7주만에 1000만 뷰를 넘어섰다. [LG전자 제공]
[이데일리 양희동 기자] LG전자(066570)가 선보인 상중심(上中心)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A9’의 광고 영상이 유투브·페이스북 등 SNS에 공개돼 7주만에 조회수 1000만건을 넘어섰다고 11일 밝혔다. 이 광고 영상은 1분 18초 분량으로 키가 큰 방송인 서장훈씨의 청결하면서도 익살스러운 이미지를 활용, 코드제로 A9의 청소 성능, 위생성, 사용 편의성 등을 쉽고 직관적으로 표현했다는 반응이다.

이 영상에는 △세계 최고 수준의 140와트(W) 흡입력 △사용자 키에 맞춰 청소기 길이를 90cm부터 112cm까지 4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 편리성 △마루·침구·카펫 등 청소 대상에 최적화된 전용 흡입구 △벽을 뚫지 않고도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는 전용 충전대 등 다양한 장점들을 재치있게 담아냈다.

코드제로 A9은 광고 영상을 통해 널리 알려지면서 출시 3주 만에 1만대가 팔렸다. 지난 2015년에 선보였던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핸디스틱’이 1만대 판매에 3개월이 걸리던 것에 비하면 세 배 이상 빠른 속도다.

LG 코드제로 A9은 비행기의 제트엔진보다도 16배 더 빠르게 회전하는 ‘스마트 인버터 모터 P9’을 탑재했다. 또 LG전자가 독자 개발한 ‘2중 터보 싸이클론’(Axial Turbo Cyclone™) 기술은 2단계의 강력한 회오리바람으로 빨아들인 공기 속의 미세한 먼지까지 분리, 흡입력을 오래 유지시킨다.

이 제품은 LG화학(051910)의 고성능 착탈식 배터리 2개를 사용해 최대 80분까지 연속해서 청소할 수 있다. 또 헤파(HEPA) 필터를 포함한 ‘5단계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이 초미세먼지가 제품 밖으로 배출되지 않도록 99.9% 차단해준다. 알러지를 일으키는 물질도 제거해 영국알러지협회(BAF)로부터 공식 인증도 획득했다. 이밖에 고객들이 주로 사용하는 바닥 청소 시 청소기에서 나오는 바람이 사용자의 반대편을 향하도록 제품을 디자인해 사용자를 배려했다.

LG전자는 코드제로 A9을 한국과 대만에 출시한 데 이어 올 하반기부터 호주, 미국 등에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최상규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 사장은 “소비자들에게 보다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코드제로 A9의 장점인 흡입력, 위생, 사용 편리성 등을 널리 알리겠다”고 강조했다.

LG 코드제로A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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