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가전 신제품 글로벌 공략 시동

두바이 인공섬서 2016년 ‘LG 이노페스트’ 개최
  • 등록 2016-02-03 오전 10:10:21

    수정 2016-02-03 오전 10:10:21

[이데일리 장종원 기자] LG전자(066570)가 올해 첫 지역 밀착형 전략제품 발표회인 ‘LG 이노페스트’를 열고 글로벌 공략을 본격화한다.

LG전자는 2~3일(현지시간) 두바이 내 인공섬 ‘팜 주메이라(Palm Jumeirah)’에 위치한 ‘아틀란티스 더 팜(Atlantis The Palm)’ 호텔에서 중동/아프리카 지역 ‘LG 이노페스트’를 개최하고 2016년 신제품 및 사업 전략을 공개했다.

이번 행사에는 차국환 LG전자 중동/아프리카지역대표 부사장 등을 비롯해 주요 거래선 및 외신기자 등 45개국 3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LG전자는 초프리미엄 통합 가전 브랜드 ‘LG 시그니처’ 제품을 비롯해 올레드 TV, 울트라HD TV, 트윈워시, 더블 매직스페이스 냉장고, 듀얼 쿨 에어컨 등 주요 전략 제품을 대거 선보였다.

특히 중동지역 수질이 좋지 않은 점을 감안해 중금속, 박테리아, 유기 화학물질까지 정수해 주는 세계 최초 ‘3중 필터 정수기 냉장고’와 전기 공급이 불안정한 지역에서도 소용량 발전기로 가동이 가능한 ‘인버터 에어컨’ 등 지역 특화 제품도 공개했다.

LG전자는 중동/아프리카 지역에서 12개 판매법인을 운영하며 현지 최적화한 제품 출시 및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근 두바이 최대 쇼핑몰인 ‘두바이몰’을 비롯해 이란(테헤란), 레바논(베이루트), 요르단(암만) 등 주요 국가에 프리미엄 브랜드샵을 열고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차국환 부사장은 “무에서 유를 창조한 이 인공섬처럼, 고객에게 항상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브랜드로서 중동/아프리카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LG 이노페스트’는 현지 주요 관계사와의 파트너십 강화 차원에서 마련한 축제의 장으로, 해당 지역에 특화된 LG전자만의 차별화된 제품 및 사업전략을 소개한다. LG전자는 이달 중동/아프리카 및 아시아를 시작으로 유럽, 중남미 지역 등에서 행사를 순차 개최할 계획이다.

LG전자가 2~3일 두바이 내 인공섬 ‘팜 주메이라(Palm Jumeirah)’에서 올해 첫 ‘LG이노페스트(지역 밀착형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했다. LG전자 중동/아프리카지역대표인 차국환 부사장이 중동/아프리카 주요 거래선들에게 2016년 신제품 및 사업 전략을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LG전자가 2~3일 두바이 내 인공섬 ‘팜 주메이라(Palm Jumeirah)’에서 올해 첫 ‘LG이노페스트(지역 밀착형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했다. LG전자 중동/아프리카지역대표인 차국환 부사장이 중동/아프리카 주요 거래선들에게 ‘트윈워시’ 세탁기를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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