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IT서포터즈 3기 활동 시작

경제난 극복을 위한 사회적 비용 절감, 중소기업 IT지원 등 강화
  • 등록 2009-03-24 오전 11:30:32

    수정 2009-03-24 오전 11:30:32

[이데일리 박지환기자] KT(030200)는 24일 정보격차 해소와 디지털 지식기반 사회 선도를 위한 `IT서포터즈 3기`의 활동을 개시했다.

IT서포터즈는 일상업무에서 떠나 `IT나눔 활동`을 전담하는 400명의 KT직원으로 구성된 봉사조직이다. 지난 2007년 2월 출범 이후 휴전선마을에서 마라도까지 전국 방방곡곡에서 총 11만906회의 활동을 전개했다.

KT는 특히 올해 경제난 극복에 일조하기 위해 사회적 비용 절감 활동과 중소기업 대상 IT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세부적으로는 사회적 비용 절감을 위한 활동으로 금융결제원과 연계한 인터넷 뱅킹, 전자정부 활용 교육을 시행하고, 최근 경제위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을 위한 홈페이지 관리, IT활용 컨설팅을 시행할 계획이다.

또 지난해 장애인고용촉진공단과 함께 진행했던 경제적 자립 지원을 위한 IT교육이나 전국 22개 폴리텍 대학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정보통신특강 등의 활동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노태석 KT 홈고객부문장은 "KT는 합병 등 경영환경과 시장의 변화 속에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며 "IT서포터즈의 IT나눔 활동은 우리나라가 지금의 경제난을 딛고, IT강국으로 다시 한번 도약하는 밑거름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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